솔루션

코어에이아이, 드래그앤드롭 방식으로 이용 가능한 ‘노코드 가상비서 플랫폼’ 선봬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대화형 인공지능(AI) 기업 코어에이아이는 기업의 비서 업무 요구 사항을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 로우코드/노코드 가상비서 플랫폼을 소개했다고 6일 밝혔다.

코어에이아이의 가상 비서 플랫폼은 웹 유저인터페이스(UI) 화면상에서 드래그앤드롭 방식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노코드 기술이 적용됐다. 프로세스를 담당하는 현업 담당자가 쉽게 디지털 비서를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코어아이는 ▲대화 디자이너 ▲작업 실행 프레임워크 ▲디지털 뷰 ▲자연어 처리(NLP) 엔진 ▲옴니채널 ▲컴플라이언스 관리 등을 가상비서 플랫폼의 특장접으로 꼽았다. 다양한 업종 및 특정 업무 관련 요구사항에 맞춰 사전 구성된 온프레미스 시스템 또는 구독형 서비스 모델로 제공된다.

코어에이아이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APJ) 지역 총괄 부사장 스리니 언나마라는 “글로벌 리더 기업들은 이미 대화형 AI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가상 비서 솔루션을 활용해 하위 80%의 대응 업무를 자동화하고 있다”며 “코어에이아이는 가상 비서 플랫폼과 함께 전문 컨설턴트가 고객의 총소유비용(TCO)을 최소화하고 출시 시간(Time to Market)을 단축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