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플래티어, 26일 IT·테크 전문가 대상 데브옵스(DevOps) 웨비나 개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디지털 플랫폼 기업 플래티어는 오는 26일 정보기술(IT) 및 테크 전문가를 대상으로 ‘데브옵스(DevOps) 웨비나 라이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데브옵스는 개발(Development)과 운영(Operation)의 합성어다. 소프트웨어(SW) 개발 과정에서 개발 담당자, 운영 담당자가 상호 연계해 협력하는 방식의 SW 개발론을 뜻한다.

플래티어는 자사 데브옵스 전문가인 통합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IDT) 부문 한재정 수석이 발표자로 ‘데브옵스 버전 고나리 시스템 제대로 고르기’라는 주제의 발표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데브옵스 버전 관리 ▲C와 D 제대로 비교하기 ▲우리 조직에 맞는 버전 관리 등이 세부 내용이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웨비나)는 무료로 진행된다. 플래티어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행사 개최 1주 전 입장 가능한 웨비나 링크를 전달받는데, 플래티어는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최대 3만원 상당의 커피 상품권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정재용 플래티어 IDT부문 상무는 “분산형 버전 관리 시스템이 모든 곳에 가장 좋은 대안이 될 수는 없다. 유명 게임회사 및 글로벌 반도체 회사들은 중앙 집중식 버전 관리 시스템 사용을 더 확대하는 중”이라며 “이번 웨비나에서는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데브옵스 버전 관리 시스템에 대해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을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