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보안기업 취준생에 ‘꿀팁’ 준다··· KISIA, 29일 ‘정보보호 멘토데이’ 개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정보보호 분야 취업을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정보보호산업계 현직 전문가와의 실시간 멘토링을 제공하는 ‘2021 정보보호 멘토데이’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정보보호 멘토데이는 KUCIS 구성원 및 정보보호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행사다. ▲이스트시큐리티 김의탁 연구소장 ▲윈스 이수현 이사 ▲ADT캡스 김덕수 이사 ▲지란지교시큐리티 김형철 부장 등이 멘토로 참여해 정보보호컨설팅, 개발보안, 보안관제, 기술지원에 대한 직무별 멘토링을 실시한다.

본 행사는 KUCIS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사전 수요조사를 토대로 설계됐다. 경쟁력 있는 정보보호 인재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역량 및 준비사항, 인재상, 현업에서의 업무 등 해당 직무의 정보를 전달, 실질적인 취업 전략을 제공하는 컨설팅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KISIA 교육센터는 “앞으로도 최근 채용 트렌드에 맞춰 정보보호산업계에 취업을 희망하는 인재들의 분야별 직무 적합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빠르게 증가하는 신규 보안 인력 수요에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ISIA는 지난 6월 정보보호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20·30 청년을 대상으로 채용 트렌드를 소개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도 멘토로 나서는 이수현 윈스 이사는 토크콘서트서 “지원할 때 회사가 하고 있는 사업,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있는지가 중요하다.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를 정했다면 그 회사의 사업에 대해 답변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인사 담당자로서의 소견을 전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