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은 최근 친환경 플라스틱을 99.5%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267·285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청호나이스,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 누적판매 2만대=청호나이스가 지난해 10월 선보인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가 누적 판매 2만대를 돌파했다. 이 제품은 제품이며 바닥으로부터 약 10센티미터(㎝) 띄워 하부 흡입이 가능한 구조다. 전용 면적은 약 66제곱미터(m2)다. 20출고가는 137만5000원이다.
◆신일전자, 난방가전 출고량 오름세=신일전자의 난방가전 출고량이 늘었다. 신일전자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9월 1일~11월 19일) 신일전자의 팬히터 출고량은 20만여대다. 전년동기15만여대보다 33% 증가했다. 전기히터 출고량은 24만여대다. 전년동기(21만여대)에 비해 14% 증가늘었다.
◆코웨이, '2021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서 환경가전 3관왕=코웨이가 '2021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환경가전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우수한 경영 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바디프랜드, '2021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선정=바디프랜드가 ‘2021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서 안마의자 품목 기업으로 새로 선정됐다.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고 코트라가 인증하는 제도다.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기업 중 처음으로 세계일류상품 및 기업에 선정된 데에 사명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가치 있는 연구개발로 인류 건강 수명 10년 연장’을 실현하겠다”라고 밝혔다.
◆시그니파이, ‘DJSI 지수’ 5년 연속 편입=조명 기업 시그니파이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DJSI) 월드 지수’에 5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DJSI는 미국 S&P다우존스인덱스와 지속가능성 평가 전문기관인 스위스 ‘로베코 샘’이 공동개발한 글로벌 기업평가 기준이다. 경제·환경·사회적 측면 등을 고려한다. 시그니파이는 이번 평가에서 후 제품설계 및 혁신·인권·다양성 정책 등 56개 항목에서 100점 만점을 받았다.
◆쿠쿠홈시스 김재현 팀장, ‘2021 제품 안전의 날’ 표창받아=쿠쿠홈시스 고객 만족팀 김재현 팀장이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런 ‘2021 제품 안전의 날’ 기념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제품 안전의 날은 산업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재현 팀장은 렌털 제품 안전성 강화를 위해 제품 개발 및 설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안전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코웨이, '노블 가습기·인덕션 프리덤' 출시=코웨이가 '노블 가습기'와 '노블 인덕션 프리덤'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프리미엄 라인업인 '노블' 브랜드의 첫 가습기다.
노블 가습기는 2단계 필터 시스템을 갖췄다. 큰 먼지를 거르는 '프리필터'와 생활 환경에 맞춘 '에어매칭 필터'로 나뉜다. 온풍 건조 등 각종 위생 기술을 바탕으로 세균을 99.9% 감소시킨다. 색상은 ▲포슬린 화이트 ▲샌드 베이지 ▲헤이지 블루로 3종이다. 출고가는 64만9000원이다.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와이드형'과 '일반형' 두 가지 크기다. 출고가는 400만원대다.
와이드형 기준 최대 6개까지 동시에 조리할 수 있다. 전체 화구를 최대 7200와트(W) 출력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각 화구는 18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스마트 오토 센싱'으로 상판에 용기를 올리면 자동으로 용기를 인식해 바로 화력 설정 후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