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OTT레이더] “20년 전 학폭의 기억”…연상호도 반한 ‘돼지의 왕’

백지영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시즌·왓챠 등 국내 OTT 위주로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우리는 어쩌다 괴물이 되었을까. 다시 깨어난 20년 전 처절한 기억!”

◆ 티빙 : 드라마로 탄생한 애니메이션 ‘돼지의 왕“

2011년 개봉한 연상호 감독의 애니메이션 ‘돼지의 왕’이 이번엔 드라마로 돌아왔습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된 ‘돼지의 왕’은 연쇄살인 사건 현장에 남겨진 20년 전 친구의 메시지로부터 ‘폭력의 기억’을 꺼내게 된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추적 스릴러입니다. “김동욱, 김성규, 채정안 연기 파티 예약”이라는 후기에서도 볼 수 있듯 주연배우들의 연기 변신에도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원작자인 연상호 감독도 “오랜만에 가슴 속에 뜨거운 것이 치밀어오르는 작품”이라며 “1, 2화 보고 뒤의 내용이 너무 궁금해서 대본을 빨리 달라고 요청했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1, 2화는 지난 18일 티빙에서 공개됐습니다. 1화 풀버전을 티빙 앱과 유튜브 티빙 채널에서 무료 공개한다고 하네요.

◆ 티빙 : 보통 남자의 24시간 폭주 스릴러 ‘우월한 하루’

OCN ‘우월한 하루’를 티빙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우월한 하루’는 보통의 남자가 납치된 딸을 구하기 위해 옆집에 사는 연쇄살인마를 죽여야 하는, 가장 우월한 자만이 살아남는 24시간 폭주 스릴러인데요. 크게 울려 퍼지는 총성으로 포문을 연 ‘우월한 하루’는 2년 전, 모두를 공포에 떨게 했던 잔혹한 살인사건 현장과 이를 목격한 소방관 이호철을 조명하며 순식간에 시청자들을 극 속으로 끌어당깁니다. 1회에선 ‘리치걸 살인사건’의 재발과 함께 유일한 목격자 이호철(진구 분)의 딸이 납치되는 충격적인 사건이 그려졌는데요. 과연 이호철은 ‘살인마’를 찾아내고 무사히 딸을 구해낼 수 있을까요.

◆ 시즌 : kt 위즈 첫 우승의 치열했던 기록 ‘위닝런’

프로야구단 ‘kt 위즈’의 2021 시즌 창단 첫 우승의 여정을 담은 특별한 다큐멘터리 ‘위닝런’이 시즌에서 선공개됩니다. 19일 공개된 ‘위닝런’은 kt 위즈가 치열한 순위 싸움을 이겨내고 창단이래 첫 번째 통합 우승을 이뤄내기까지 생생한 현장을 기록했는데요. 스포츠 다큐멘터리 ‘위닝런’은 1부 ‘마법 같은 일주일’, 2부 ‘V1을 향한 주문’ 총 두 편으로 구성됐습니다. 경기 하이라이트를 비롯해 선수단의 심층 인터뷰가 담긴 것은 물론이고, 인기 휴먼·자연 다큐 프로그램인 ‘나는 자연인이다’의 정형석 성우가 내레이션으로 참여해 재미와 감동을 둘 다 잡았다고 합니다.

◆ 시즌 : 핵전쟁으로 멸망한 22세기의 액션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핵전쟁으로 멸망한 22세기, 얼마 남지 않은 물과 기름을 차지한 독재자 임모탄 조가 살아남은 인류를 지배합니다. 아내와 딸을 잃고 살아남기 위해 사막을 떠돌던 맥스(톰 하디)는 임모탄의 부하들에게 납치돼 노예로 끌려가게 되죠. 임모탄의 폭정에 반발한 사령관 퓨리오사(샤를리즈 테론)는 인류 생존의 열쇠를 쥔 임모탄의 여인들을 탈취해 분노의 도로로 폭주하고, 임모탄의 전사들과 신인류 눅스(니콜라스 홀트)가 퓨리오사의 뒤를 쫓게 되며 펼쳐지는데요. 이들의 숨 막히는 액션극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는 지금 시즌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왓챠 : 추억의 애니 ‘은하철도 999’

추억의 애니메이션 ‘은하철도 999’를 왓챠에서 오리지널 자막판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은하철도 999’는 ‘은하철도’를 타고 각 행성을 이동하는 시대를 배경으로 지구에서 살아가는 소년 테츠로와 신비로운 여인 메텔의 우주 모험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기계인간 때문에 어머니를 잃은 테츠로는 무력한 자신에게 분노하고 절망했지만, 메텔과 함께 안드로이드로 향하는 은하철도 999에 오른 뒤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성장해나갑니다. 작가 미야자와 겐지의 소설 ‘은하철도의 밤’이 원작으로, 삶에 대한 철학적인 주제를 담아내 꾸준히 호평받는 명작으로 손꼽힙니다.

◆ 왓챠 : 인간심리를 수치화한다면?…‘사이코-패스 시리즈’

왓챠에서 인기 SF 애니메이션 ‘사이코 패스(PSYCHO-PASS) 시리즈’를 볼 수 있습니다. ‘사이코-패스’는 인간의 심리 상태와 성격 경향을 측정하고 수치화하는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요. 모든 심리 경향이 기록·관리되는 가운데, 사람들은 개인의 영혼을 판정하는 계측치를 ‘사이코 패스’라고 부릅니다. 잠정적 범죄자를 가려내 치안 유지를 담당하는 형사들은 범인을 체포하는 ‘집행관’과 집행관을 지휘하는 ‘감시관’으로 팀을 이뤄 활동하고, 공안국 형사과 1계에 소속된 멤버들은 각자의 생각을 가슴에 묻은 채로 임무를 수행해나갑니다. ‘공각기동대’ 제작사의 작품으로 “정의가 무엇인지” 끊임없이 되묻는 캐릭터와 스토리를 선보여 호평받은 바 있습니다.

◆ 웨이브 : HBO 아시아 오리지널 ‘계지유랑기’ 독점공개

수학자이자 작가인 라이웨이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계지유랑기는 야구를 좋아하는 보험계리사 황이즈가 연인 리리사에게 프러포즈 할 반지를 잃어버리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그린 작품입니다. 작가이자 가수로 왕성한 활동 중인 왕유승이 완벽주의 남자친구 황이즈 역을, 대만 배우 림여희가 그의 여자친구이자 당찬 매력의 소유자 리리사 역을 맡아 5년 차 커플의 현실 연애를 선보이는데요. ‘계지유랑기’는 다수의 인기 시리즈를 보유한 HBO가 선보이는 세 번째 아시아 오리지널로 주목받았습니다. 현재 웨이브에서 전편 시청할 수 있습니다.

◆ 웨이브 : 대만 인기 성장 드라마 ‘통령소녀’

HBO 아시아의 오리지널 드라마 ‘통령소녀’가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됩니다. ‘통령소녀’는 영혼을 보는 능력을 가진 16세 소녀 무당 샤오쩐이 능력을 통해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일상을 보내며 평범한 인생을 갈구하던 중, 전학생 허윈러를 좋아하게 되면서 사랑과 슬픔을 깨닫게 되는 성장 드라마입니다. HBO 아시아와 대만의 방송사 PTS가 협력해 제작한 드라마로, 영어가 아닌 중국어를 사용한 최초의 HBO 아시아 드라마인데요. 특히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에서 첫 방송 시청률이 기존 현지에서 방송됐던 HBO 아시아 드라마 중 최고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한 작품입니다. 주인공 샤오쩐은 대만에서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궈수야오가 맡았습니다.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