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전스

[OTT레이더] 정약용이 대한민국 대통령이 된다면? 시즌 ‘대통령 정약용’

권하영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시즌·왓챠 등 국내 OTT 위주로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역사 속 인물 정약용, 대한민국 대통령이 되다.

◆ 시즌 : 타임슬립 대국민 힐링 스토리 ‘대통령 정약용’

이번 주말, 시즌이 공개한 ‘대통령 정약용’을 추천합니다. ‘대통령 정약용’은 역사 속 인물 정약용을 과거에서 모셔와 대통령을 시키는 타임슬립물로, 전 미래창조과학부 윤종록 차관의 장편소설 ‘대통령 정약용’을 원작으로 하는데요. 배우 김승우의 데뷔 이래 첫 사극 작품으로, 과거(1818년)와 현재(2022년)를 넘나드는 정약용의 판타스틱한 여행을 흥미롭게 풀어냈습니다.

◆ 시즌 : 최고 액션배우 리암 니슨의 귀환 ‘블랙라이트’

시즌이 영화 ‘블랙라이트’를 OTT 단독 무료로 제공합니다. 지난 3월9일 국내 개봉된 ‘블랙라이트’는 헐리우드 액션배우 리암 니슨의 귀환으로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리암 니슨은 언더커버 요원들을 관리하는 FBI 비공식 요원 ‘트래비스’ 역으로 변신, 한 요원의 사망으로 조직의 충격적인 비밀과 마주하며 마지막 미션을 시작합니다. 권력의 명과 암을 조명하는 진실 추적 스토리를 더한 액션 블록버스터를 기대하세요.


◆ 웨이브 : 좌충우돌 ‘EXO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 시즌3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 ‘EXO(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이 3년 만에 남해편(시즌3)으로 돌아왔습니다.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은 최정상 아이돌 엑소가 예측 불허 ‘사다리 타기’와 함께하는 복불복 여행을 그린 리얼 버라이어티 예능인데요. 군 복무를 마치고 돌아온 리더 수호를 비롯해 시우민, 디오, 카이, 세훈 등 멤버들의 근황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 웨이브에서 순차 공개됩니다.

◆ 웨이브 : 브루클린의 다양한 인간 군상 ‘하이 메인터넌스’

HBO 시리즈 ‘하이 메인터넌스’가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됐습니다. ‘하이 메인터넌스’는 브루클린 잡화 배달원으로 활동하는 남성이 물건을 배달하면서 펼쳐지는 코미디 시리즈인데요. ‘이방인의 도시’로 불리는 뉴욕을 배경으로 도처에 깔린 외로움과 권태 등 인간이 겪는 감정의 군상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풀었습니다. 전에 없던 신선함으로 로튼 토마토 지수 95%를 기록하며 평단으로부터 연이은 시즌 모두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 왓챠 : HBO가 사랑한 드라마 ‘나의 눈부신 친구’ 시즌3

왓챠가 HBO 최초의 외국어 시리즈 ‘나의 눈부신 친구’ 시즌3를 독점 공개합니다. HBO가 제작한 첫 번째 외국어 시리즈물인 ‘나의 눈부신 친구’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이탈리아 엘레나 페란테 작가의 연작소설 ‘나폴리 4부작’을 원작으로 하는데요. 혁명의 기운이 감돌던 1970년대, 유년기와 청소년기를 지나 인생의 분기점을 맞이한 두 친구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두 주인공 레누와 릴라가 어떤 방식으로 삶을 개척해나가는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 왓챠 : 서인국·이수혁 주연 범죄오락 영화 ‘파이프라인’

서인국·이수혁 주연의 범죄 오락 영화 ‘파이프라인’이 왓챠에서 서비스됩니다. 영화 ‘파이프라인’은 대한민국 땅 아래 숨겨진 수천억의 ‘기름’을 훔쳐 인생 역전을 꿈꾸는 여섯 명의 도유꾼이 펼치는 막장 팀플레이를 그립니다. 지금껏 대한민국 영화계에서 다뤄지지 않았던 도유 범죄(송유관에 구멍을 뚫고 기름을 빼돌려 이를 다시 판매하는 특수 범죄)를 전면으로 다루며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았습니다.


◆ 티빙 : 달고도 쓴 우리네 인생 tvN ‘우리들의 블루스’

지난 9일 첫 방송된 노희경 작가 극본의 tvN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가 옴니버스 형식 드라마로 안방극장에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이병헌,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 김혜자, 고두심, 엄정화 등이 출연을 예고한 가운데, 지난 1~2회는 차승원과 이정은이 주인공인 ‘한수와 은희’ 에피소드로 시작했는데요.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과 매력 넘치는 캐릭터들의 특별한 이야기가 담겼다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 티빙 : 초딩커뮤니티의 민낯 JTBC ‘그린마더스클럽’

JTBC 수목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은 초등커뮤니티의 민낯과 동네 학부모들의 위험한 관계망을 그리는 드라마입니다. 드라마에는 이은표(이요원 분)와 상위동 학부모 서열 1위 ‘타이거 맘’ 변춘희(추자현), 미모와 재력을 갖춘 엄마 서진하(김규리), 아이와의 정서적 교감을 중시하는 ‘스칸디맘’(장혜진), 현대판 맹모 박윤주(주민경) 등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학부모들만의 드라마가 아니라 여자들의 우정과 함께 스릴러 요소도 담긴 작품이라고 하네요. JTBC ‘그린마더스클럽’은 티빙에서 볼 수 있습니다.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