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한국GM, 중형 SUV '더 넥스트 이쿼녹스' 한국 출시

변재영

[디지털데일리 변재영 기자] 한국GM은 중형 SUV '더 넥스트 이쿼녹스'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3일, 회사측은 소형부터 초대형까지 탄탄한 SUV 라인업을 자랑하는 쉐보레는 이쿼녹스 출시를 통해 국내 고객들의 모든 라이프 스타일에 대응할 수 있는 SUV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는 설명이다.

GM에 따르면,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탄탄한 기본기의 LS와 합리적인 LT, 스포티한 RS, 고급스러운 프리미어(Premier) 트림으로 상품 라인업을 다양화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면 디자인은 쉐보레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 특유의 대담하고 강인한 모습을 보인다. 널따란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에서 양옆으로 날카롭게 뻗어 나온 헤드램프는 이중으로 나뉘어 보다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1.5ℓ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조화를 이룬다. 종전에 들어간 1.6ℓ 터보 디젤 엔진과 비교해 약 36마력 강력해졌다.

GM의 라이트사이징(Rightsizing)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엔진은 최고출력 172마력, 최대토크 28㎏·m의 성능을 선보인다.

새 파워트레인에는 기본으로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이 들어가 불필요한 공회전을 줄인다. 라디에이터의 냉각이 필요할 때만 셔터를 열어 최적의 공력 성능을 끌어내는 액티브 에어로 셔터는 연비와 성능을 향상시킨다. 복합연비는 전륜모델 기준 11.5km/ℓ의 준수한 연비 효율을 실현했다.

이와함께 ▲전방 충돌 경고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등 최첨단 고급 안전 사양들도 기본으로 적용됐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더 넥스트 이쿼녹스의 기본가격은 ▲LS 3104만 원 ▲LT 3403만 원 ▲RS 3631만 원 ▲PREMIER 3894만 원이다.

변재영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