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단위’로 배달 시간만큼만 보험료 내는 '플랫폼 배달' 급성장
- 롯데손보·쿠팡이츠 '플랫폼 배달업자' 자동차보험 가입 1만건 돌파
[디지털데일리 변재영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쿠팡이츠서비스(쿠팡이츠)와 함께 출시한 ‘렛:웨이(let:way) 플랫폼배달업자 자동차보험’의 누적 가입건수가 1만 건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륜차와 승용차 배달파트너가 모두 가입할 수 있는 let:way 플랫폼배달업자 자동차보험은 ‘1분 단위’로 배달 업무를 진행한 실제 시간만 측정해 보험료를 산정하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전용 시간제 보험서비스(상품)이다. 이번 누적 가입건수 1만 건 돌파는 지난 4월 보험서비스(상품) 개시 이후 3개월 만에 달성했다.
롯데손보는 배달파트너가 ‘대인Ⅰ지원특약’을 선택 가입할 수 있도록 해, 기존의 배달 관련 보험과 차별화했다.
앞서 롯데손해보험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 보증기간 연장(EW) 보험서비스 ‘안심케어’의 판매가 30만 건을 돌파하는 등 혁신적 보험서비스(상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엔 19대 가전제품으로 보증기간 연장의 영역을 확대한 'let:안심가전보험'과 선물 가능한 어린이보험인 ‘let:gift 키즈보험’ 등을 출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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