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크립토닷컴에서 메타비트 NFT 컬렉션 구매…K팝 찐팬 공략

박세아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음악 콘텐츠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플랫폼 기업 메타비트는 글로벌 가상자산거래소 크립토닷컴 NFT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메타비트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을 통해 메타비트 첫 번째 NFT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메타비트는 이번 크립토닷컴 NFT와 전략적 제휴를 시작으로 다양한 국내외 플랫폼 업체들과 제휴를 이어가는 동시에 메타비트만의 F2E(Fan To Earn) 기능, 보상이 담긴 NFT를 K-POP 팬덤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이번 크립토닷컴 NFT를 통해 출시하는 크립토닷컴 스페셜 에디션 NFT는 메타비트가 진행하는 서비스와 각종 콜렉터블 아이템, 에어드랍 등 혜택을 담고 있다. 또한 향후 메타비트 자체 서비스 론칭과 함께 진행되는 이벤트의 화이트 리스트 등도 제공한다.

이번 메타비트와 공동으로 글로벌 사업을 진행하는 크립토닷컴은 지난 2016년 설립돼 전 세계 4000여명 이상 임직원을 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다. 자체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크로노스 체인의 운영과 함께 가상자산 산업 육성에 나서고 있다.

메타비트 대표 스테파니 김은 "이번 크립토닷컴과 협력을 통해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창의적인 NFT 산업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구하고, 그에 따른 새로운 사업 모델을 제시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세아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