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게이밍 크리에이터 라미로 카르데나스는 페이스북 페이지 '젝타리우즈 게이밍'에 메타의 새 VR 헤드셋으로 보이는 기기 영상을 게재했다. 카르데나스는 호텔에 제품이 놓여 있었다고 설명했다.
영상에 등장한 박스에는 '메타 퀘스트 프로' '재판매 금지' '엔지니어링 샘플'이라는 단어가 적혀 있다. 영상 속 메타 퀘스트 프로는 정면에 세 개의 카메라가 부착돼 있는 게 특징이다.
메타 퀘스트 프로는 지난해 열린 '페이스북 커넥트 2021' 행사에서 공개됐던 제품으로 점쳐진다. 당시 메타는 '프로젝트 캠브리아'라고 불리는 VR 및 증강현실(AR) 헤드셋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VR뿐만 아니라 사물을 인식하고 그 위로 가상세계를 입히는 AR 서비스까지 구현한다.
메타는 오는 10월11일(현지시간) VR 및 AR 관련 전략을 논의하는 행사 '메타 커넥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메타 퀘스트 프로를 공개할 지 주목되고 있다. 다만 행사에서 공개되지 않을 경우 내년 초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
한편 메타는 지난 7월 VR 협업 서비스 '호라이즌'이나 VR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VR 전용 계정 '메타 호라이즌 프로필'을 출시하는 등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