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어도비, 마케팅 강화 돕는 CDP 신규 기능 발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어도비는 실시간 고객 프로필을 기반으로 연간 6000억건의 예측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자사 ‘어도비 실시간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에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 어도비 실시간 CDP는 1:1 개인화를 대규모로 제공해 고객경험(CX)에 대한 통합된 시야와 통찰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업데이트된 기능은 ▲고객 세그먼트 및 여정 생성 ▲생성형 플레이북 ▲새로운 파트너 통합 기능 ▲B2B 고객기반 마케팅 강화 ▲전자상거래를 통한 개인화 실현 ▲고객 데이터 관리 강화 등이다.

안줄 밤브리(Anjul Bhambhri)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플랫폼 엔지니어링 부문 수석 부사장은 “어도비 실시간 CDP를 포함하는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앱)은 브랜드가 대규모 개인화를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구매 상품과 서비스를 재평가하는 것이 일상인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 사람들에게 현재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는 역량은 브랜드의 장기적인 핵심 성장 동력이 된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