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뉴타닉스, 금융 산업의 데이터 기반 혁신 세미나 10일 개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뉴타닉스가 10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위한 금융산업 클라우드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디지털데일리>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는 각종 규제가 많은 금융 산업에서 클라우드 이점을 극대화해 비즈니스 혁신을 이루는 방법에 대해 논의될 예정이다.

발표자로 나서는 것은 뉴타닉스 코리아의 최용성 전무, 김상우 이사, 신득성 이사 등이다. 뉴타닉스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APJ) 소속 유경진 이사도 발표에 나선다.

세미나에서 뉴타닉스는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를 어떻게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운영하며 최적의 비용절감을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해 소개한다. 점차 데이터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요즘, 고도의 데이터베이스(DB) 기술을 갖추지 않더라도 DB의 일상적인 관리 효율을 할 수 있는 방법, 또 상용 DB 환경 개선방안도 공유한다

롯데카드 김영삼 부실장도 발표에 나선다. 그는 ‘롯데카드 뉴타닉스 플랫폼 구성 사례와 효과’를 통해 뉴타닉스 도입 배경 및 효과, 향후 클라우드 여정에 대한 청사진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세미나는 10일 오전9시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진행된다. 금융권 최고정보책임자(CIO),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를 비롯해 정보기술(IT) 전략부서 및 운영부서 담당자들이 참여한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