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Qt그룹, 두카티와 스크램블러 2023 구현 위한 파트너십 체결

서정윤 기자
두카티 스크램플러 디스플레이 이미지 [ⓒQt그룹]
두카티 스크램플러 디스플레이 이미지 [ⓒQt그룹]

[디지털데일리 서정윤 기자] 글로벌 소프트웨어 그룹인 Qt그룹은 모터사이클 제조사 두카티와 함께 차세대 럭셔리 모터사이클의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구현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파트너십을 통해 두타키튼 '마이크로컨트롤러(MCU)용 Qt'라는 그래픽 프레임워크 툴킷을 사용해 '두카티 스크램블러 2023'을 선보였다. 디자인 리소스가 제한된 디바이스에서도 스마트폰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첫 번째 모터사이클 제품이다.

새롭게 출시된 두카티 스크램블러는 MCU를 통해 디지털 디스플레이에 전원을 공급한다. 두카티는 Qt 그래픽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램1.5MB만으로 '준3D 그래픽'을 구현했다. 또한 MCU용 Qt는 베어 메탈이나 실시간 운영 체제에서 실행되며, MCU 및 로우엔드 MPU 풋프린트에 맞게 최적화된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Qt 기술은 PC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발하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통합 및 전환 단계에서 테스트를 완료하고, 실제 하드웨어에서 검증 작업만 수행하면 되기 때문에 제품 출시 시간을 절반 이상 줄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이러한 병렬 워크플로우 덕분에 두카티는 제품 출시 시간을 50% 이상 단축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미아오 루오 Qt그룹 자동차 및 디자인 툴 제품책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통해 두카티의 모터사이클이 오랫동안 브랜드를 정의해 온 고객 경험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유연하고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서정윤 기자
seoj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