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유니포스트, 비에스지원에 ‘반반차’ 등 시간제 휴가처리 서비스 공급

이상일 기자
[ⓒ유니포스트]
[ⓒ유니포스트]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유니포스트(대표 김계원)는 중소·중견기업용 SAP ERP 구축·운영전문기업 비에스지원(대표 김태룡)이 직원들의 복지 강화를 위해 반반차 등 시간제 휴가 제도를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비에스지원은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특화된 SAP ERP 솔루션 구축과 운영, 클라우드 서비스, AI 기반의 RPA 전문 컨설팅 및 챗봇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반반차 휴가는 연차 8시간을 2시간 단위로 휴가를 나눠 사용해 근무시간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는 근무 제도다. 2시간 늦은 출근이나 2시간 빠른 퇴근, 혹 중간 외출도 가능하다.

비에스지원 인사담당자는 “업무 중 개인적인 일이나 자기계발, 육아 등으로 자리를 비워야 하는 직원들의 워라벨 그리고 업무성과 향상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도입을 했다”라고 말했다.

유니포스트 휴가처리 서비스는 반반차(2시간) 외 30분, 1시간 단위의 연차 사용과 셀프 휴가승인 기능도 제공을 하고 있다.

유니포스트 관계자는 “시간제 휴가 제도는 직원들에게 유연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 내 하나의 복지로 자리 잡고 있다. 유니포스트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일과 삶의 균형 찾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