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KG ICT-AKIS, 신성장 동력 발굴 ‘맞손’

권하영 기자
3일 KG ICT는 지난 27일 AKI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KG ICT]
3일 KG ICT는 지난 27일 AKI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KG ICT]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KG그룹과 애경그룹의 각 IT서비스 기업인 KG ICT와 AKIS가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3일 KG ICT는 지난 27일 AKI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여름부터 양사간에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논의를 진행한 결과다.

구체적인 협업 방안으로는 솔루션 및 하드웨어 유통 관련 공동 영업 구축, 항공·로봇물류산업 등 미래 성장 분야에 대한 신규 사업 발굴 등이 선정됐다.

KG ICT는 한국후지쯔 총판 계약 체결을 계기로 플랫폼 제품뿐만 아니라 DX솔루션 기반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으며, AKIS는 유통·화학 부문의 그룹사와 협력사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두 회사는 이러한 서로의 강점을 바탕으로 특화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KG ICT의 이상준 대표는 “AKIS라는 든든한 파트너와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며, 양사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AKIS의 이찬성 대표는 “항공,제조,유통 등 애경그룹 내에서 수행하던 전문적인 IT 서비스를 KG ICT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대외에 선보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 데에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