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플리 대표주자 ‘에센셜’, 벅스 앱 안으로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NHN벅스가 자체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에센셜(essential;)’을 벅스 앱 메인 탭에 배치해 서비스 편의성을 강화한다.
NHN벅스는 벅스 앱 메인 탭 맨 우측에 essential; 탭을 신설하고 편의성 강화를 위한 신규 기능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벅스 이용자는 essential; 탭에서 장르 및 분위기별 태그를 선택해 빠르게 원하는 테마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태그 퀵 메뉴’를 사용할 수 있다.
음악 청취 데이터 기반으로 지금 인기 있는 essential;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는 ‘인기 톱(TOP) 10’, 플레이리스트 감상 히스토리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최근 들은’ 등 새로운 기능도 있다.
앞서 NHN벅스는 유튜브 채널보다 폭넓은 장르로 선곡된 essential; 특별 콘텐츠를 벅스 앱에서 제공해 왔다. 또한 풀 스크린 및 세로 모드 지원, 다음 곡 재생, 재생 곡 정보 확인 등 특화 기능이 있는 essential; 전용 플레이어도 벅스 앱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NHN벅스는 “벅스 앱에서 더 편하고 풍성하게 essential;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essential;의 감성으로 각양각색 다양한 공간의 분위기가 완성되는 공간 큐레이션 서비스를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영풍, 고려아연으로부터 받은 배당금만 1조 1300억원
2024-11-24 14:28:03은행권 대출 민원 작년 대비 '껑충'… 금리인하기인데 왜?
2024-11-24 14:14:19[OTT레이더] 협박전화 한 통에…넷플릭스·웨이브 '지금 거신 전화는'
2024-11-24 13:04:04[DD 주간브리핑] 이재용 삼성전자 경영권 항소심…KBS 사장 후보자 추천과정 현장검증
2024-11-24 13:01:33온라인 금융상품, 다이내믹 프라이싱(DP) 시대 오나?
2024-11-24 12:2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