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구독형 솔루션 ‘엑스투비 클라우드’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D2C) 이커머스 구축 솔루션이 출시됐다.
13일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는 월 이용요금 형태로 분납할 수 있는 구독형 통합 쇼핑몰 구축 솔루션 ‘엑스투비 클라우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엑스투비 클라우드는 중견 및 대기업 이상 기업을 집중 타깃으로 삼는다. 한 번에 큰 금액을 지불하는 자사몰 구축 초기 비용 부담을 덜고 운영 비용은 최대 50% 이상 낮출 수 있다는 것이 플래티어의 설명이다.
안정성과 확장성이 검증된 아마존웹서비스(AWS)를 기반으로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의 맞춤형 적용, 모듈별 최적화 커스터마이징, 쇼핑몰 통합 관리 멀티 프론트 기능, 고객 데이터 관리 운영 고도화, AI 기반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등이 함께 제공된다.
특히 AI 기반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는 고객의 행동 데이터와 속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을 지원한다. 고객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딥러닝 기반의 맞춤형 상품 추천과 애플리케이션(앱) 푸시, 인앱 메시지 등 개인화 마케팅이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플래티어는 외산 솔루션 대비 운영과 비용면에서 이점을 지닌다는고 강조했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는 “D2C 이커머스 시장의 빠른 변화에 발맞춰 고객이 원하는 합리적인 가격과 부담 없는 지불 방식으로 신규 상품 라인업을 추가해 선보이게 됐다”며 “엑스투비의 기술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러 기업의 도입과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엑스투비는 고객군에 맞춰 ‘스타터’, 중대형 기업을 위한 ‘프로/엔터프라이즈’ 등 사용자 중심의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이커머스 비즈니스에 특화된 대규모언어모델(LLM)도 개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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