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미 키멜 라이브에 'CJ 비비고 찐만두'?…美 방송∙SNS서 열풍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만두가 미국에서 'K-만두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찐만두'가 미국 지상파 ABC 채널의 간판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에서 소개됐다고 28일 밝혔다.
유명 방송인 지미 키멜이 진행하는 '지미 키멜 라이브!'에선 전날 제품 홍보 코너를 통해 '비비고 찐만두'가 소개됐다.
지미 키멜의 조수인 기예르모 로드리게즈가 '비비고 송'에 맞춰 춤을 추면서 만두를 먹는 모습이 익살스러운 꽁트 형식으로 연출됐다. 방송 후 올라온 유튜브 영상에는 "비비고 만두를 정말 좋아한다" 등의 시청자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비비고 찐만두'는 최근 영상 소셜네트워크(SNS) 플랫폼 '틱톡'을 통해 미국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편의성이 높고, 여러 소스∙토핑과 곁들여 먹기 좋다는 점이 맞물려 틱톡의 대세 먹방 소재로 자리매김했다.
틱톡에서는 인플루언서와 사용자들이 간장 소스, 스리라차 소스, 할라피뇨 등 다양한 소스와 토핑 조합으로 비비고 찐만두를 즐기는 영상들이 각각 수백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비비고 만두' 해시태그가 언급된 콘텐츠 조회수는 2700만회에 달한다.
CJ제일제당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미국 내 비비고 만두의 인기를 이어가고,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음달부터 뉴욕 타임스퀘어에 옥외 광고를 설치, 두 달간 비비고의 새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 '리브 딜리셔스(Live Delicious)'를 알릴 예정이다.
한편 회사 측은 중국식 만두와 차별화하기 위해 한국식 만두의 얇은 피와 채소가 풍부한 소를 강조해 '건강식'으로 포지셔닝 했다고 밝혔다. 특히 미국인들이 선호하는 재료로 속을 채운 '비비고 치킨&고수 만두' 등을 선보이며 올해 1분기 미국 B2C 만두 시장에서 42%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네이버페이, 한국재무관리학회 ‘상생금융 우수기업상’ 수상
2024-11-22 16:44:59케이‧토스‧카카오뱅크, 3분기 중저신용대출 비중 30% 상회
2024-11-22 16:4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