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 장기일반 민간임대 세 자릿수 경쟁률 기록…3차 분양 관심 집중

최천욱 기자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 투시도 ⓒ포스코이앤씨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 투시도 ⓒ포스코이앤씨

[디지털데일리 최천욱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충남 아산시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 3블록에 짓는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의 장기일반 민간임대가 청약에서 세 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일반분양 1, 2차 단지는 물론 장기일반 민간임대까지 좋은 결과를 거두면서 공급 예정인 3차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감도 높아지는 상황이다.

19일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은 장기일반 민간임대 청약에서 총 164가구 모집에 3만5270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215.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555대 1로 24가구 모집에 1만3319건이 몰린 전용 84㎡A 타입에서 나왔으며, 84㎡B 타입이 207.2대 1, 70㎡A 타입이 171.7대 1 등 모든 타입이 세 자릿수 이상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84㎡A 타입에 청약을 접수한 A씨는 “향후 분양전환 우선권도 받을 수 있고, 동일한 입지와 상품을 합리적 가격대로 누릴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며 “앞서 분양했던 1, 2차 잘된 사례도 있어서 걱정은 했지만 역시나 경쟁률이 너무 높아서 당첨은 쉽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만약 이번에 당첨 되지 않더라도 3차 분양이 나온다는 소식이 있어 청약에 또 도전해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장기일반 민간임대의 청약 결과는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1차) 1순위 평균 52.5대 1,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 30.4대 1에 이어 3연타 흥행에 성공한 것으로, 3번의 공급에만 총 8만 8천여건의 청약접수가 이뤄졌다.

이처럼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에서 포스코이앤씨가 3번의 성공을 거두면서 업계에서는 향후 공급될 3차 단지(2블록) 역시 이러한 흥행 분위기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을 내놓고 있는 상황이다.

분양관계자는 “2블록 3차 단지도 앞서 이미 3번의 성공으로 검증된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의 입지가치, 브랜드, 상품성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는 만큼 분양 전부터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라며, “수요자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아파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 장기일반 민간임대가 들어서는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은 갈산리, 매곡리 일원, 53만 6900여㎡ 부지에 2, 3, 4블록 더샵 브랜드 3개 단지를 포함한 약 4300여 가구 규모의 주거지가 조성되고 학교, 녹지, 공공청사 등 입주민들을 위한 도시기반시설들이 건립될 예정이다.

특히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1, 2차와 장기일반 민간임대, 향후 공급될 3차 현장 모두 우수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들 단지들은 모두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 내 조성될 탕정8초교(2027년 3월 개교 예정, 가칭)와 최근 조건부 승인된 탕정4중학교(가칭)가 인접해 있으며, 탕정역 일대에 조성돼 있는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모다아울렛, CGV,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탕정역과 천안아산역 일대에 위치한 여러 편의시설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여기에 가까이 곡교천이 흐르고 있고 도시개발구역 내 근린공원(예정)이 위치한 공세권 아파트이며, 인근 용곡공원, 지산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 장기일반 민간임대의 공급일정은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아산시 배방읍 일원에 위치해 있다.

최천욱 기자
ltisna7@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