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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베니트, 인사 AI 챗봇 ‘코아이봇’ 출시…“그룹 전체로 확대”

권하영 기자
[Ⓒ 코오롱베니트]
[Ⓒ 코오롱베니트]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코오롱베니트는 인사·사규 특화 인공지능(AI) 챗봇 ‘코아이봇(KOAIBot)’을 지난 1일 사내 정식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코오롱베니트가 자체 개발한 코아이봇은 회사 규정, 복리후생, 인사 제도 등에 대해 대화형 상호작용으로 업무 처리를 지원하는 사내 임직원 대상 생성형 AI 기반 서비스다.

코아이봇을 통해 임직원은 질문에 대한 단순 답변은 물론 상세한 인사 관련 규정과 업무 프로세스, 정보 출처, 필요시 지침서 파일 등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코아이봇은 AI 모델의 데이터 학습·연동 범위를 회사 내부 시스템으로 한정해, 흔히 범용 AI 모델에서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할루시네이션(환각) 현상을 최소화했다.

코오롱베니트는 코아이봇의 데이터 탐색 및 답변 품질을 고도화하기 위해 정식 출시 전 약 한달간 베타테스트를 거쳤으며, 향후 임직원 질문에 따라 해당 업무에 필요한 사내 시스템 기능을 즉각 호출하는 내부 데이터 연계 서비스도 탑재할 방침이다.

회사는 이번 인사 에이전트 챗봇에 이어 ▲재무규정 ▲구매규정 ▲법무규정 ▲위임전결규정 등 사내 시스템 및 데이터와 연동한 다양한 AI 챗봇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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