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갤럭시 바꿔보상’ 10만명 돌파…누가 가장 많이 바꿨을까

김문기 기자
삼성전자 모델들이 'Galaxy 바꿔보상'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들이 'Galaxy 바꿔보상'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삼성전자(대표 한종희)는 '갤럭시 바꿔보상' 프로그램을 통해 '갤럭시 Z 폴드6∙Z 플립6'을 구매한 고객이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사전 판매가 시작된 지난 7월 12일부터 시작된 중고 갤럭시 스마트폰 보상 프로그램 '갤럭시 바꿔보상'은 탁월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이 화제를 모은 이유는 기존 중고 갤럭시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일반 중고 매입 시세보다 높은 금액의 보상금을 제공하여, 소비자 혜택을 극대화했기 때문이라는 게 삼성전자의 분석이다. 예를 들어, 갤럭시 Z 폴드5 512GB 모델을 반납할 경우 최대 110만원, 갤럭시 Z 플립5 512GB를 반납 시에는 최대 8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고객 분석 결과 ‘갤럭시 Z 폴드6∙Z 플립6'을 구매하고 ' 갤럭시 바꿔보상' 혜택을 이용한 고객의 90%가 기존 삼성 폴더블 제품 사용자로 나타났다. 이용 고객 중 가장 많은 기존 갤럭시 모델은 갤럭시 Z 플립3가 1위, 갤럭시 Z 플립4 2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전체의 50% 이상을 차지한다.

갤럭시 Z 플립3와 Z 플립4의 사용자가 많은 이유는 이전의 삼성 폴더블폰 경험에 만족했던 고객들이 이번 갤럭시 Z 플립6의 더 오래가는 배터리 성능, 5천만 화소∙고화질 광각 카메라, 내구성 등 개선된 기능이 인기를 끌며 교체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운영되며, 이동통신 3사, 삼성닷컴, 갤럭시 캠퍼스 및 전국 삼성스토어, 양판점 및 대형마트, 쿠팡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갤럭시 Z 폴드6∙Z 플립6'를 구매 및 개통하면 '갤럭시 스마트태그2' 2개를 무상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갤럭시 바꿔보상' 이용 고객 대부분이 갤럭시 폴더블 경험에 만족도가 높은 고객임을 감안해 '갤럭시 Z 폴드6·Z 플립6'를 먼저 구매한 지인의 추천을 받고 구매하는 경우, 추천인과 구매자 모두에게 요기요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는 'Z인 추천' 이벤트도 운영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쉽고 간편한 반납과 역대 가장 강력한 보상 혜택으로 ' 갤럭시 바꿔보상' 프로그램에 만족하는 고객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지금 바로 삼성닷컴과 가까운 삼성스토어에서 '갤럭시 바꿔보상'의 큰 혜택을 직접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문기 기자
mo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