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SK C&C, ‘AI 인재’ AI로 뽑는다

권하영 기자
SK C&C 로고 [Ⓒ SK C&C]
SK C&C 로고 [Ⓒ SK C&C]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SK C&C는 인공지능(AI)과 디지털전환(DX) 전문 인재 확보를 위해, 오는 19일까지 하반기 신입 채용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세 자릿수 규모로 진행한다. 서류-필기-면접 순으로 전형을 진행하고, 최종 합격자는 11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AI·데이터 ▲소프트웨어(SW) 엔지니어 ▲전사적자원관리(ERP) 등 솔루션 SW ▲클라우드 ▲디지털팩토리 ▲영업·마케팅 ▲전략기획·재무·기업문화 ▲디지털컨설팅 등 총 10개 분야다.

기존 코딩 테스트는 폐지한다. 반도체·소재, 에너지·화학, 통신·미디어·인터넷서비스, 금융·공공, 고객(B2C)서비스·소비재산업, 글로벌 등 SK C&C가 수행하는 다양한 사업 분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보유한 지원자를 우대한다.

이번 채용 전 과정에는 AI 채용 에이전트(Agent)가 도입된다. AI 채용 에이전트는 서류 심사와 면접 과정에서 지원자가 보유한 장점을 집중적으로 파악해 알려주는 역할이다.

또한 필기시험에서도 AI를 활용해 지원자의 문제 분석 및 해결 역량을 평가한다. 지원자는 제시된 문제에 대해 AI를 활용해 해결하는 방식으로 시험에 임하게 된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