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엘리펙스, 이노블록과 ‘건축 자재 XR 시뮬레이션’ 서비스 오픈

양민하 기자
올림플래닛의 B2B XR 솔루션 엘리펙스가 '이노블록 XR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오픈했다. [ⓒ올림플래닛]
올림플래닛의 B2B XR 솔루션 엘리펙스가 '이노블록 XR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오픈했다. [ⓒ올림플래닛]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올림플래닛의 기업간거래(B2B) 확장현실(XR) 솔루션 엘리펙스가 공간문화 창조 기업 이노블록과 함께 ‘이노블록 XR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노블록은 프리미엄 보차도 블록과 경관 옹벽블록 및 다양한 외장재를 판매하는 기업이다. 올해 ‘공간문화 창조’라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하고 토탈 정원산업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엘리펙스가 구현한 ‘이노블록 XR 전시관’에서는 대형 외장재들을 웹에서 간편하게 조합하고 가상으로 시공할 수 있다. 제품별 이미지는 실제 판매되는 품목들을 3D 모델링을 통해 색감 및 질감을 표현해 육안으로 보는 전경과 동일한 수준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큰 면적에 걸쳐 설치되는 외장 제품의 특성상 현실에서 테스트하기 어려운 부분을 해소하고, 고객들은 관심 있는 제품을 마음껏 적용하면서 전체적인 디자인 조합 및 색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XR 전시관에서 선택한 제품들은 고객이 설치를 희망하는 면적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견적을 산출해 시공 면적에 대한 비용 확인도 가능하다. 이번 XR 시뮬레이션은 이노블록 홈페이지 및 올림플래닛의 XR 콘텐츠 포털 ‘엑스로메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상욱 올림플래닛 솔루션사업본부 본부장은 “확장현실(XR) 시뮬레이션 도입 범위가 기존 건설·부동산에서 건축자재 및 가전 시장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엘리펙스는 앞으로도 기업 고객이 사업 및 영업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보완재’ 역할을 수행하며 XR 테크를 접목한 비즈니스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민하 기자
ym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