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주니퍼네트웍스, '데이터센터 보장' 강화…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 결합

김보민 기자
[ⓒ주니퍼네트웍스]
[ⓒ주니퍼네트웍스]

[디지털데일리 김보민기자] 주니퍼네트웍스가 자동화된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강화할 최신 기능을 공개했다.

주니퍼네트웍스는 네트워크 가시성, 분석, 자동화 역량을 중심으로 '데이터센터 보장(Data Center Assurance)' 분야에 최신 기능을 추가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주니퍼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솔루션에 네트워킹 인공지능(AI)을 활용하는 새로운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가 결합되는 것이 핵심이다. 이 서비스는 기존 및 최신 AI 워크로드에서 애플리케이션 동작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아울러 데이터센터 보장을 위해 운영 분석 및 검증에 특화된 신규 기능과, 텔레메트리 데이터도 추가됐다. 주니퍼네트웍스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는 구축 시간을 최대 85% 단축하고, 운영비용(OPEX)을 최대 90% 절감하도록 돕는다.

주니퍼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솔루션은 ▲QFX 시리즈 스위치 ▲EX 시리즈 스위치 ▲PTX 시리즈 라우터 ▲ACX 시리즈 라우터를 비롯해 ▲앱스트라 데이터센터 보장 소프트웨어 ▲마비스 VNA를 통해 관리되는 고성능 SRX 시리즈 방화벽으로 구성된다.

인텐트 기반 네트워킹(IBN) 또한 핵심이다. 주니퍼는 멀티벤더 인텐트 기반 네트워킹 및 스위치 관리, 선제적 AIOps, 지식 기반 쿼리를 위한 생성형 AI 대화형 인터페이스 등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보민 기자
kimbm@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