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신성이넥스, 단군소프트와 IT 솔루션 확대 협력

고성현 기자
신성이넥스와 단군소프트 간 업무협약 체결식 [ⓒ신성이엔지]
신성이넥스와 단군소프트 간 업무협약 체결식 [ⓒ신성이엔지]

[디지털데일리 고성현 기자] 신성이넥스(대표 이정선)는 단군소프트와 IT 솔루션 범위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협약으로 단군소프트의 데브옵스(DevOps) 및 디자인옵스(DesignOps) 솔루션을 고객사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단군소프트는 신성이넥스가 해당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라이선스 및 기술을 공급하고 영업을 지원한다.

단군소프트 데브옵스 솔루션은 CI·CD(지속적 통합·지속적 배포), 인프라 자동화, 모니터링 및 로깅 기능이 포함돼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디자인옵스 솔루션은 디자인 프로세스를 최적화해 부서간 협업을 촉진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고객 기반을 넓히는 등 시너지를 창출함과 동시에 IT 시장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선 신성이넥스 대표는 "당사 IT 솔루션의 범위를 확대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양사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현 단군소프트 대표는 "양사의 기술적 역량과 시장 접근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고성현 기자
naretss@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