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AI 교육 플랫폼 클라썸,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 4년 연속 선정

이건한 기자
[ⓒ 클라썸]
[ⓒ 클라썸]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클라썸이 글로벌 교육시장 조사기관 '홀론IQ'가 선정한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은 혁신과 잠재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교육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 대상으로 ▲시장 ▲제품 ▲팀 ▲재무건전성 ▲모멘텀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홀론IQ는 동아시아 에듀테크에서 한국의 대표성이 강화되고 있고, B2B(기업간거래) 분야의 시장 점유율은 2020년 19%에서 올해 31%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어 클라썸이 속한 학습 환경 조성과 운영 및 관리 시스템 분야는 언어 학습(21%)에 이어 2위(20%)를 차지했으며 꾸준히 성장 중이라고 보고서는 언급했다.

이 가운데 클라썸은 삼성, LG, 현대를 포함한 전세계 32개국, 1만1000여개 이상의 기업, 기관 및 대학에서 사용 중이다. 사내에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AI로 즉각 활용할 수 있도록 '선택형', '익명', '챌린지형' 등의 환경을 지원한다. 최근에는 구성원의 커리어 개발을 돕는 기능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 4월 'AI 러닝패스' 이후 교육이 현업에서의 성과로 연결되도록 역설계하는 '스킬 기반 육성' 기능을 잇달아 출시했다.

AI 러닝패스는 AI와 대화를 통해 상황과 목표에 따라 성장 방향을 세우고 장기적인 계획에 맞춰 적합한 콘텐츠를 제시해 IDP(Individual Development Plan, 개인별 학습 계획) 및 CDP(Career Development Plan, 경력 개발 계획)를 수립하면서 구성원의 리스킬링과 업스킬링을 도와준다. 스킬 기반 육성 기능은 조직 또는 직무별 필요 스킬 구축 지원과 더불어, 구성원이 보유한 스킬 확인부터 경력 개발 관련 학습 추천까지 맞춤형 성장 계획을 그릴 수 있다.

이채린 클라썸 대표는 "AI 기반으로 학습 참여도와 성과 연결성을 높이는 클라썸만의 차별성이 글로벌 무대에서 4번이나 인정받아 감회가 새롭다"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향후 기업과 대학 등 교육 현장에서 조직과 구성원이 모두 성장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