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웰컴 신묘년②] 차례상부터 방콕족 위한 TV편성표까지…“포털에 다 있네?”

이민형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포털업체들이 신묘년 설날을 맞아 차례상 차리기, 한복입기 등의 명절 정보와 ‘방콕족’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특히 이번 설날은 총 5일간의 긴 연휴가 이어져 여행을 가는 사람들도 많을 것으로 판단, 지도나 여행관련 콘텐츠도 제공될 계획이다.

먼저 네이버는 추석을 맞이해 차례상을 차리는 법이나, 한복입는 법, 절하는 법 등 설날과 관련된 정보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네이버의 검색창에서 ‘구정’, ‘설날’, ‘차례지내는법’ 등 설날과 관련된 단어를 검색하면 관련속담 및 풍속, 절기 음식 등 설날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는 네이버캐스트 ‘상식백과’ 코너를 통해 방법사전 예절편을 제공하고 있다. 누구나 알 법 하지만, 막상 접할 때에는 한번쯤 확인해야 하는 추석 관련 예절 정보들을 시리즈로 묶어 보여줘 예절에 익숙하지 못한 어린이나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도 ‘설날’ 키워드에 다양한 콘텐츠를 노출하며 사용자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우선 다음은 설날 차례상 차리는 법부터 차례용품 가격, 차례 음식 요리법, 지방쓰는 법 등 설날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설날 민속놀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방콕족을 위한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다음은 설 연휴 기간에 개봉하는 영화, 공연 등을 정리해 보여주고 있다. TV편성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오는 설에는 가족·친척들과 함께 올 한해의 운수를 보며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은 어떨까?

SK컴즈는 신묘년을 맞아 운세를 볼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fortune.nate.com/event/20110124/bestUnse.nate)를 열었다.

네이트 운세 이벤트 페이지는 신년운세, 토정비결 등 25종의 콘텐츠로 구성돼 있어 신년 운세도 보고 금전운, 애정운, 타로 등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2011년은 물론 2012년 운세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운세 앱을 다운받거나 모바일 네이트 운세(m.fortune.nate.com)로  오늘의 운세, 꿈해몽 등은 물론 ‘일촌운’, ‘버디운’으로 네이트온 친구와 싸이월드 일촌과의 관계운도 볼수 있고 나와 같은 사주를 가진 사람들의 통계를 보여주는 ‘같은 사주’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