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빅 데이터 분석’ 기술 어디까지 왔나 …SAS, 7일 국내서 대규모 컨퍼런스

박기록 기자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소셜 비즈니즈의 확대, 모바일 중심의 업무 환경변화로 인한 데이터 폭증은 이미 기업들에게 중대한 과제가 되고 있다.

 

이처럼 ‘폭증하고 있는 데이터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를 핵심 주제로 한 대규모 ‘빅 데이타 분석(Big Analytics)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국내 기업사용자를 대상으로 ‘The Power Of Analytics’를 주제로 한 빅데이터 분석 컨퍼런스를 오는 7일 서울 롯데호텔(소공동)에서 갖는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빅 데이터 시대에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데이터 분석이 필요하고, 이를 기업들의 마케팅 의사결정에 활용하기 위한 비즈니스 분석(Business Analytics)이 중요해 졌다”고 이번 행사의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SAS는 자사의 최신 ‘SAS 9.3’을 기반으로 한 빅 데이터 활용 전략과 다양한 SAS의 산업 솔루션 및 주요 활용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날 오전 기조연설은 2개의 주제로 ‘The Power Of Analytics: Big Data on Big Analytics’(Scott Isaacs, SAS연구소 부사장), ‘Global Outlook On Analytics’(Julio Hernandez, 액센츄어)로 진행된다.

 

기조연설 이어 오전에 ‘기업 환경에서의 Analytics의 역할과 주목해야 할 기술적 트랜드’를 주제로 한 패널토론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한국경영과학회 박진우 회장(서울대 산업공학과 교수)이 좌장을 맡고 현대카드 김병희 상무, LG디스플레이 박광순 상무, SC제일은행 안현희 상무, SAS코리아 이진권 상무가 패널로 참석해 견해를 밝힌다.  

 

이어 오후에는 빅데이터 분석과 관련, 4개 트랙 20여개의 세부주제로 구분된 세션 발표가 진행된다.


‘마켓 3.0환경에서의 고객 행동 분석 및 마케팅 활용 방안’을 비롯해 ▲Advanced Analytics를 활용한 Supply Chain Intelligence(SCI) 글로벌 트랜드 및 활용사례 ▲ 경영성과 극대화를 위한 리스크 및 성과의 통합관리(IRPM)방안 ▲Big Analytics로 실현되는 Big Data 활용의 미래 ▲고객 행동 분석기반의 이벤트 마케팅 구현 사례 ▲공정개선을 위한 데이터 통합과 고급분석의 활용 ▲Dynamic ALM 구현을 위한 하이 퍼포먼스 리스크관리 ▲비즈니스 분석 프레엠웍(Business Analytics Framework)의 새로운 진화 : SAS 9.3 분석 환경의 새로운 구성과 적용 방안 ▲기업 비즈니스 최적화를 위한 분석 CRM 접근 전략 등이 발표된다.

 

이번 컨퍼런스와 관련한 사전등록 절차 및 자세한 세부 내용은 행사 전용사이트(http://www.sasforu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박기록 기자
rock@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