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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2014] 차세대 총싸움 노린다…서든어택2, ‘분대 지휘’로 차별화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국내 부동의 1위 총싸움(FPS)게임 ‘서든어택’ 후속작의 모습은 어떨까. 20일 넥슨 자회사 넥슨지티(대표 김정준)이 지스타 현장 인터뷰를 통해 자체 개발 중인 ‘서든어택2’(sa2.nexon.com)의 향후 계획을 밝히고 차세대 총싸움게임으로 자리 잡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날 김대훤 넥슨지티 개발본부장<사진>은 “리딩 브랜드로 책임의식과 선도적 고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장르의 한계를 넘은 FPS 이상을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김 본부장이 꺼낸 서든어택2의 차별화 요소는 ‘분대 지휘’다. 이에 대해 김 본부장은 “단순히 킬의 재미를 뛰어넘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며 “모든 사람이 리더가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전장을 지배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서든어택2의 분대 지휘는 1인칭 시점에서 인공지능(AI) 캐릭터에게 명령을 내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대방도 AI 캐릭터를 지휘하게 된다. 김 본부장은 “스스로의 실력도 중요하지만 분대원의 운용 전략의 수립과 실행이 중요해질 것”이라며 “누구나 클랜 리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어서 김 본부장은 “온라인 FPS의 속도감과 타격감 등의 요소는 서든어택이 나름 잘 구현했다고 본다”며 “그런 것들을 완벽하게 계승하면서 달라야 할 부분은 진짜 다르게 간다”고 후속작의 차별화 전략을 설명했다.

또 김 본부장은 “양보단 질”이라며 “서든어택2에선 전작과 확연히 달리진 그래픽 퀄리티(품질)을 느낄 수 있다. 무조건 퀄리티를 높인다기 보다 배경과 캐릭터를 명확하게 구분이 쉽게 하는 등 FPS를 위한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고 개발 현황을 전했다.

<부산=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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