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리니지’ 상승세…창사 이래 최대 실적 올려
- 리니지 작년 매출 2631억원…8387억 연매출서 31% 비중
- 작년 해외 매출도 역대 최대 3400억원 달성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소프트(www.ncsoft.com 대표 김택진)가 2014년에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회사 측이 11일 공시한 연결 실적에 따르면 매출 8387억원, 영업이익 2782억원, 당기순이익 2275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매출 11%, 영업이익 36%, 당기순이익 43% 성장한 수치다.
작년 4분기 실적은 매출 2351억원, 영업이익 874억원, 당기순이익 623억원이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 12%, 영업이익 54%, 당기순이익 36%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4988억원, 북미·유럽 1484억원, 일본 415억원, 대만 132억원 그리고 로열티 1368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2631억원, 리니지2 595억원, 아이온 944억원, 블레이드&소울(블소) 827억원, 길드워2 856억원, 와일드스타 495억원 그리고 기타 캐주얼게임 등이 670억원을 기록했다.
국내에서는 주력 PC 온라인게임인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소가 전반적으로 실적 성장세를 이끌었다. 리니지는 꾸준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4분기 들어서만 전분기대비 41%, 전년동기대비 29% 증가한 매출을 보이며 간판 게임의 지위를 재입증했다.
북미·유럽에서는 길드워2가 꾸준히 좋은 성과를 냈고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블소가 로열티 매출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해외 매출액도 역대 최대 규모인 3400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로열티 매출은 전년대비 107% 증가한 1368억원이다.
윤재수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창사 이래 최대 실적 달성과 동시에, 국내외 매출의 다변화로 매출 안정성도 강화된 한 해였다”며 “건전한 수익 구조를 바탕으로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고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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