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5] 100부스 통째로 쓴 MXM은 어떤 게임?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소프트(www.ncsoft.com 대표 김택진)가 지스타 2015에 온라인게임 ‘마스터엑스마스터’(MXM) 1종을 단일 출품했다. MXM은 올해 지스타 단일 게임으론 최대 규모인 100부스로 전시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MXM은 ‘속도감을 끌어올린 전투’, ‘시원한 타격감’, 새로운 전투방식인 ‘태그(교체) 시스템’이 특징인 슈팅액션게임이다. 여기에 팀 대전(PvP) 콘텐츠를 갖춰 ‘액션+전략’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이 게임은 대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독보적 경쟁력을 갖춘 엔씨소프트 입장에선 새로운 도전이다. 다른 장르로 영역을 넓히고자 하는 회사 측의 의지가 담겼다.
◆MXM, 시원한 타격감·조작 쾌감 추구=MXM은 개성 넘치는 마스터(캐릭터)들의 다양한 공격스타일과 뛰고 구르며 총탄을 피하는 등의 조작스킬을 통해 슈팅게임 본연의 시원한 타격감과 조작의 쾌감을 추구한 것이 특징이다. 탭(Tap)키를 이용해 마스터를 전환하는 ‘태그 시스템’으로 두 개의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딜러에서 탱커, 탱커에서 서포터로 공격 스타일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위기를 탈출하거나 강력한 연속 공격의 기회도 만들 수 있다. 원거리 마스터로 저격총을 쏘다가 근거리 마스터로 태그하여 은신한 후 기습 공격을 노리는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다양한 전략의 묘미가 돋보이는 MXM만의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즐길 수 있다
MXM은 2014년 10월 첫번째 비공개테스트(CBT)에 이어 2015년 2월 두번째 테스트를 진행했다. 2차 테스트에서는 새로운 콘텐트와 향상된 게임 시스템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이번 2015 지스타를 통해 마스터가 추가로 공개된다. 기존에 선보였던 24종의 마스터가 총 30종이 된다. NC 캐릭터 IP를 활용해 개발한 신규 마스터 2종(리니지2 NPC ‘캣더캣’, 길드워2 영웅 캐릭터 ‘릿로크’)와 MXM 오리지널 마스터 4종(R&B, 소니드, 메로페, 마이아)이 추가된다. 신규 던전 ‘글루디오 던전’과 ‘개미굴 던전’은 엔씨소프트의 대표 IP인 리니지의 던전(사양터) 콘셉트를 MXM방식으로 재해석했다.
◆마스터 30개, 각자 세계관 가져=MXM의 가장 큰 특징이자 핵심은 마스터(캐릭터)다. 다양한 개성을 가진 캐릭터들이 각자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엔씨소프트도 개별 마스터의 시나리오 구상에 공을 들이고 있다. 각 마스터들은 자신만의 속성과 특성으로 던전을 공략하여 플레이하고 파티원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조합을 가진다.
30가지의 마스터 중 2가지 마스터 조합을 통하여 플레이 하는 MXM은 자신의 마스터가 위급한 순간에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용도로 마스터 태그를 사용할 수 있다. 원거리 딜러 마스터에서 튼튼한 탱커 마스터로, 탱커 마스터에서 아군을 위한 서포터 마스터로 태그를 하며 가지각색의 개성 있는 조합으로 변수를 만들어 내는 전투 시스템이다.
MXM의 대표 콘텐트를 꼽으라면 5대5 대전(PvP) 모드 ‘티탄의 유적’을 내세울 수 있다. 티탄의 유적은 전략적인 플레이로 점수를 획득하고 맵 중심의 티탄을 소환하여 적진의 핵을 먼저 파괴하는 팀이 승리하는 전략 PvP 모드다. 이용자들은 맵에 배치된 NPC와 구조물, 각종지형 지물을 중심으로 전투를 펼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맵 운영을 위한 전략적인 의사결정 및 화끈한 팀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부산=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네이버페이, 한국재무관리학회 ‘상생금융 우수기업상’ 수상
2024-11-22 16:44:59케이‧토스‧카카오뱅크, 3분기 중저신용대출 비중 30% 상회
2024-11-22 16:4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