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한화시스템, ‘협력사의 날’ 행사 개최...10개 우수 협력업체 시상

신현석
한화시스템이 지난 16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협력업체 임직원 100여명을 초청해 ‘2018협력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이 지난 16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협력업체 임직원 100여명을 초청해 ‘2018협력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한화시스템)


[디지털데일리 신현석기자] 방산전자 기업 한화시스템(대표 장시권)이 지난 16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협력사 대표 및 임직원 1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협력업체와의 동반 성장 비전을 공유하는 ‘2018 협력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18일 한화시스템은 “생산 및 개발 각 부분에서 뛰어난 상생협력 사례가 되어준 총 10개 협력업체를 선정해 ‘18년 우수업체’ 시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2009년부터 매년 협력사의 날 행사를 개최해오면서 핵심기술 혁신을 위해 함께 노력해온 협력업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해왔다.

이번 행사에서 한화시스템은 중장기 경영 계획 및 글로벌 시장 수출 전략을 소개하는 동시에 협력사 참여를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아울러 올해 새롭게 시행되는 방산제도 및 원가시스템에 대해 공유하고 품질개선 및 원가검증 활동 등 협력업체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이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를 통해 향후 상호신뢰를 더욱 굳건히 해 국내 방산 시장에서의 공동 성과를 해외 시장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날 우수 협력업체 수상을 한 연합정밀의 김용수 대표는 “중장기 비전과 글로벌 수출 전략에 대한 공유를 통해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려는 한화시스템의 의지를 잘 확인할 수 있었다”며, “품질 및 공정개선 활동, 인센티브 도입 등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는 한화시스템과 함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시권 한화시스템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협력업체와의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협업 관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며, “항상 협력사와 힘을 합쳐 대내외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성장해왔던 만큼 향후에도 한화 그룹의 ‘함께, 멀리’ 정신을 기반으로 협력사와 함께 국내 방위산업 균형 발전에 기여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신현석 기자>shs11@ddaily.co.kr

신현석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