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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음악 재도전 ‘점화’…취향 저격 ‘플로’ 선봬

윤상호
- 뮤직메이트, 플로로 통합…스트리밍 월 6900원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SK텔레콤이 음악 시장 도전을 다시 시작한다. 2013년 멜론을 매각한 후 5년 만이다. SK텔레콤은 이를 위해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공동 투자를 하는 등 시장 진입을 준비했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음악 플랫폼 ‘플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플로는 개인 맞춤형 음악 추천과 사용자경험(UX)을 제공한다. 인공지능(AI)이 음원 순위가 아닌 취향에 따라 음악을 추천한다. 데이터를 축적하면 추천은 더 정교해진다. 아이디 1개당 3개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캐릭터별로 서로 다른 취향을 가르쳐 상황에 따라 다른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스트리밍 월 6900원 ▲다운로드 포함 월 8900원이다. SK텔레콤 가입자는 멤버십으로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다. PC는 내년 하반기 제공 예정이다. 기존 음원서비스 ‘뮤직메이트’는 이날 종료했다. 플로로 이전된다.

SK텔레콤은 이날부터 내년 2월까지 시험 서비스를 한다. 정기결제 등록자에게 3개월 동안 무료로 서비스 한다.

SK텔레콤은 “플로는 음악 소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이용자가 보다 다양한 음악을 즐기면 인기차트 100위에서 소외됐던 아티스트에게도 자연스럽게 기회가 찾아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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