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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광모 LG 대표 “고객 행복=LG 구성원 즐거움 돼야”

김도현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구광모 LG 대표가 고객 가치 경영을 강조했다.

2일 LG는 구 대표가 신년사 담은 디지털 영상 ‘LG 2020 새해 편지를 전 세계 임직원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LG는 “임직원이 한자리에서 진행했던 시무식을 모바일과 PC 등 디지털을 이용, 신년 영상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바꿨다”며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글로벌 LG 구성원과 가깝게 소통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상에서 구 대표는 “올해는 이렇게 좀 색다른 방법으로 인사드린다”며 “고객들의 말씀을 하나하나 들으면서, 올 한해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이 참 많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1년 전 저는 LG만의 고객 가치는 ‘고객의 삶을 바꾸는 감동을, 누구보다 먼저 그리고 지속적으로 드리는 것’이라 말씀드렸다”면서 “새해를 맞아 이런 고객 가치를 어떻게 하면 잘 만들지 이야기해보려 한다”고 언급했다.

구 대표는 “(고객 가치를 실행에 옮기려면) 모든 것을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에서 시작해야 합니다”며 “페인 포인트는 고객이 우리에게 바라는 모든 것이고, 고객의 마음을 정확하고 빠르게 읽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지혜도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날 구 대표는 앉아서 검토만 하기보다는 방향이 보이면 일단 도전하고 시도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그는 “안 되는 이유 백 가지를 찾는 데 시간을 보내기보다 해야 하는 이유 한 가지를 위해 바로 나설 수 있어야 한다”라고 역설했다.

아울러 “고객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이 곧 우리 LG 구성원의 즐거움이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고객을 잘 아는 사람의 의견이 존중받고, 성과를 평가할 때도 고객의 행복과 감동이 가장 중요한 기준이 돼야 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2020년 경영 환경이 쉽지 않음을 언급하기도 했다. 구 대표는 “특히 올해는 경영 환경이 그 어느 때보다, 쉽지 않을 것이고 많이 이야기한다”며 “그럴수록 고객 가치 실천을 위한 LG만의 생각과 행동을 더욱 다듬고 발전시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도현 기자>dobest@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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