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라임라이트, OTT 기업 싸이믈티비에 엣지 컴퓨팅 서비스 제공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인 싸이믈티비(SimulTV)에 엣지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130개 이상 라이브 온라인 채널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싸이믈티비는 TV, 태블릿, 컴퓨터, 휴대폰을 통해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가족용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라임라이트 엣지 컴퓨팅을 도입함으로써 주요 지역에서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고품질 시청 서비스를 보장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라임라이트 엣지 컴퓨팅 서비스는 전용 컴퓨팅 기능부터 서버리스 환경까지 제공하는 라임라이트 엣지 솔루션의 일부다. 라임라이트의 모든 엣지 서비스는 사설 IP 백본, 1000개 이상의 인터넷서비스사업자(ISP)와의 피어링 관계,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서버에 대한 직접적인 액세스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레이턴시(대기시간)와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스티븐 터너 싸이믈티비 최고경영자(CEO)는 “전 세계 어디서나 방송 품질의 일관된 소비자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라임라이트와 협력하게 된 이유”라며 “라임라이트 엣지 컴퓨팅을 성장 동력으로 삼아 경쟁우위를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스티브 밀러 존스 라임라이트 엣지 전략 및 솔루션 아키텍처 총괄 부사장은 “싸이믈티비는 엣지 컴퓨팅이 고객 서비스와 비즈니스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가장 잘 보여주는 예시”라며 “라임라이트는 광고 삽입 및 워크플로우의 다른 측면도 모두 시청자 가까이에서 처리하며 성능 향상과 비용 절감을 이끌어낸다”고 전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