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카카오쇼핑라이브, 누적 시청 2000만 돌파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지난 13일 기준 누적 시청 2000만회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5월 베타서비스 실시 이후 반 년만인 11월20일 1000만회를 달성한 후 다시 50여 일만에 이룬 성과다.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다른 플랫폼보다 하루 1~2회 가량 상대적으로 적은 횟수의 방송을 진행하는 점을 감안하면 특히 눈에 띈다.

아울러 거래액은 베타서비스 이후 약 8개월 만인 12월 기준 38배 증가했으며, 정식 출시된 10월 대비로도 두배 성장했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쇼핑라이브의 경우 카카오톡이라는 국민 플랫폼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과, 전용 스튜디오 제작 및 라이브 커머스 전담팀 구성 등 방송의 퀄리티를 높인 점이 성장 요인”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쇼핑라이브는 현재 일 1~2회 방송 진행으로 브랜드·제조사와 사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라이브를 기획하고 있으나, 향후 자체 제작 환경이 없는 브랜드·제조사·유통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추가 스튜디오 등 라이브 시스템을 보완할 계획이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