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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도 고객 맞춤형으로”

윤상호
- 비대면 서비스 강화 홈페이지 개편


[디지털데일리 윤상호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고객서비스도 맞춤형 시대를 연다.

삼성전자서비스(대표 심원환)는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제품 상태 확인 ▲상품 구입 등 원하는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했다.

‘제품 자가진단’을 도입했다. 고객이 보유한 IoT 기기를 실시간 분석해 해결방법을 알려준다. 청소와 소모품 교체 등도 제안한다. ‘스마트싱스’ 사용 기기 대상이다.

‘온라인 상품몰’을 확대했다.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공기청정기 필터 등을 구입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모델명 라벨을 촬영하면 해당 모델에 맞는 상품 정보를 보여준다.

검색엔진에는 인공지능(AI) 딥러닝을 접목했다. 고객 질문 의도를 예측해 최적 결과를 제시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사회 트렌드와 고객의 요구를 면밀히 분석해 비대면 서비스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그 이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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