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E3 2021서 '닌텐도 다이렉트' 개최…야숨2 링크 자유낙하 '눈길'
[디지털데일리 왕진화기자] 국내 팬들 사이에서 흔히 '야숨'으로 불리는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속편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미국 'E3 2021(EEE, 전자엔터테인먼트박람회)'가 12일(현지시각)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 가운데 15일(현지시각) 마지막 날 닌텐도 신형 모델 '스위치 프로'의 모습은 공개되지 않았다.
닌텐도(Nintendo)는 E3 2021에서 '닌텐도 다이렉트'를 진행, 연내 출시되는 신작을 중심으로 스위치 게임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닌텐도의 다양한 신작 라인업과 함께 국내에서도 팬층이 두터운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속편에 대한 소식이 발표됐다. 속편에 대한 정보는 약 2년 만으로,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과 함께 내년 중 출시될 것이란 정보가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젤다의 전설 시리즈 남자 주인공 '링크'는 하늘에서 자유롭게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에서 남자 주인공 링크는 멋진 패러 글라이더로 하늘을 날아가지만, 해당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패러 글라이더 없이 자유낙하를 펼치고 있는 모습이다. 왜 또는 어떻게 자유낙하 할 수 있는지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다수의 외신은 오픈 월드를 여행하는 새로운 방법이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하늘을 포함한 높은 곳에서 자유로운 모험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이전 버전보다 훨씬 더 웅장하고 장엄하게 느낄 수 있는 요소가 될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또한 링크는 바위 사이로 순간이동을 할 수 있고, 링크의 글라이더는 이전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링크의 팔에서는 새로운 힘이 감지되고 있는데, 이는 모험을 통해 신규 능력을 찾고 잠금 해제해 업그레이드함에 따라 계속적으로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속편은 2022년 출시되며, 정확한 출시일과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의 카즈야 캐릭터 추가, 신작 '마리오 파티 슈퍼 스타즈', 메이드 인 와리오 시리즈 최신작 '나눠라 메이드 인 와리오' 등의 정보가 공개됐다.
한편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신형 스위치 기기에 대한 소식은 들려오지 않았다. 팬들 사이에서 일명 '스위치 프로'로 일컬어져 올 만큼 신형 모델에 대한 기대감이 전반적으로 높았으나 언급이 되지 않음에 따라 닌텐도의 다음 공식 발표를 기다리게 됐다.
<왕진화 기자>wjh9080@ddaily.co.kr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