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NIA, 통합 데이터지도에 금융데이터거래소 연계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금융보안원이 운영하는 금융데이터거래소의 데이터 소재 정보를 통합 데이터지도에 연계했다고 8일 밝혔다.

통합 데이터지도는 NIA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함께 데이터댐을 통해 수집·축적되는 데이터를 쉽게 검색 및 활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서비스다.

이번 연계는 4차산업혁명위원회의 ‘데이터 플랫폼 발전전략’에 의해 추진됐다. 금융 데이터를 분석·활용하고자 하는 데이터 분석가와 개발자가 통합 데이터지도에서 쉽게 금융데이터거래소의 데이터를 검색·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IA는 통합 데이터지도에서 금융데이터거래소가 제공하는 데이터가 검색될 수 있도록 한다. 통합 데이터지도와 연계된 다른 데이터 플랫폼의 메타데이터를 금융데이터거래소에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데이터 교류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 향후 통합 데이터지도와 공공데이터포털을 연계해 이용자가 공공과 민간의 데이터를 한 곳에서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NIA 문용식 원장은 “통합 데이터지도와 금융데이터거래소의 연계를 통해 금융 분야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향후 지속적으로 공공과 민간의 데이터 플랫폼을 연계하여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 연계·활용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