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코어에이아이, 2022 가트너 MQ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 플랫폼’ 리더 선정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대화형 인공지능(AI)기업 코어에이아이는 자사가 가트너 매직쿼드런트(MQ)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 플랫폼 분야 리더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가트너 MQ 보고서에서 대화형 AI 분야 기업을 조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코어에이아이는 가트너 MQ가 평가한 21개 대화형 AI 기업 중 비전 완성도(Completeness of Vision)와 실행 능력(Ability to Execute)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코어에이아이의 엔터프라이즈급 노코드(no-code) 플랫폼은 비즈니스 사용자, 개발자나 데이터 과학자 같은 전문가가 아니어도 대화형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 경험 및 직원 경험과 관련된 다양한 대화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가상 비서 및 프로세스 워크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어에이아이는 고객의 특정 요구사항에 맞춰 적용해 단순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스마트 어시스트(SmartAssist), ▲에이전트 어시스트(AgentAssist) ▲뱅크 어시스트(BankAssist) ▲헬스 어시스트(HealthAssist) ▲서치 어시스트(SearchAssist) 등의 포트폴리오를 갖췄다.

코어에이아이의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라지 코네루(Raj Koneru)는 “대화형 AI는 모든 종류의 고객 경험 관리, 직원들의 상호 작용 및 미래의 자동화를 위한 토대가 될 것”이라며 “실시간 제공되는 디지털 경험, 셀프 서비스 옵션, 초개인화 서비스, 옴니 채널에서 일관된 서비스 및 다국어를 제공해야 하는 등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광범위하게 대화형 AI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