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OTT레이더] 악마에 빙의 혹은 정신 질환자, 추리 드라마 티빙 '이블'

강소현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시즌·왓챠 등 국내 OTT 위주로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 티빙 : 법정 드라마와 오컬트의 만남, 파라마운트+ 독점 ‘이블’


파라마운트+ 독점 ‘이블’은 범죄 심리학자, 성직자, 엔지니어가 한 팀이 되어 초자연적인 현상에 대해 조사하며 겪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각 에피소드 별로 의뢰인의 사건에 감춰진 비밀이 심리적인 것인지, 악마에 의한 것인지, 혹은 과학적인 이유가 있는 것인지 추리하는 게 이 작품의 묘미입니다. 과학과 종교 사이 미스터리를 풀어낸 ‘이블’의 시즌2는 로튼토마토 선정 ‘2021 베스트 호러 시리즈’ 부문 2위에 오르며 호평받은 바 있습니다. 현재 ‘이블’은 티빙의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에서 시즌1, 2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티빙 : 미국인 기자의 야쿠자 범죄 취재기 '도쿄 바이스'

티빙이 CJ ENM의 글로벌 스튜디오 피프스 시즌이 제작한 드라마 ‘도쿄 바이스’를 OTT 독점으로 공개합니다. ‘도쿄 바이스’는 일본 신문사에 취업한 미국인 기자가 야쿠자 범죄를 파헤치는 느와르 작품입니다. 일본 요미우리신문 기자 '제이크 아델스타인’의 일본 부정부패 취재기를 담은 동명의 회고록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도쿄 바이스’는 피프스 시즌의 콘텐츠 중 티빙에 공개되는 첫 작품이자, 미국과 일본의 문화를 탁월하게 담아낸 도쿄 배경 미드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4월 글로벌 OTT를 통해 공개된 이후 로튼 토마토 평론가 점수 85%, 관객 점수 89% 등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 웨이브 : 하룻밤 사이 살인 용의자가 된 승무원 ‘플라이트 어텐던트’



낯선 나라, 낯선 호텔에서 눈을 뜬 아침, 초면으로 추정되는 한 남자가 죽어있습니다. 하룻밤 사이 살인 용의자가 된 승무원의 이야기입니다, HBO MAX 오리지널 ‘플라이트 어텐던트’ 시즌1 & 시즌2가 웨이브에서 베일을 벗었습니다. ‘플라이트 어텐던트’는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작가 크리스 보잘리언의 소설을 원작으로 합니다.

주인공 승무원 캐시는 방콕으로 비행 중 매력적인 탑승객 앨릭스를 만나 함께 데이트를 즐기고 하룻밤을 보냅니다. 다음 날 아침, 캐시는 침대 옆에 싸늘한 주검이 된 앨릭스를 발견하고 패닉에 빠집니다. 설상가상 음주로 인해 필름이 끊겨 전날 밤이 기억나지 않는 캐시. 두려움에 도망친 그녀는 FBI로부터 의심을 받기 시작합니다.

총 8부작으로 구성된 ‘플라이트 어텐던트’ 시즌1 & 시즌2는 국내 최초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웨이브 : 검사 출신 건물주와 로펌 출신 세입자의 로맨틱 코미디 ‘법대로 사랑하라’

검사 출신 한량 갓물주 김정호와 4차원 변호사 세입자 김유리의 로(LAW)맨스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가 웨이브에서 공개됐습니다.

억대 연봉의 로펌에서도 공익 사건만 전담하던 유리는 회사를 사직하고 오랜 꿈인 ‘로(LAW)카페’를 차리려 합니다. 로카페에 딱 어울리는 건물을 찾아 계약하려고 하는 순간, 그녀의 17년 지기 친구이자 전 남친인 정호가 건물주로 등장합니다. 정호는 말할 수 없는 과거의 비밀로 인해 유리를 멀리하려 하지만, 유리는 기어코 정호의 건물에서 로카페를 개업합니다. 이후 둘은 썸과 쌈을 오가며 서로의 오래된 진심을 마주합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의 이세영과 로코 장인 이승기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법대로 사랑하라’는 매주 월화 밤 9시 50분 KBS2 본 방송과 함께 웨이브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 시즌 :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공연’ 레드 카펫 독점 공개

시즌(seezn)에서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를 다시 보기를 독점 공개합니다. 지난달 25일 시즌에서 국내 독점 생중계된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하트를 통해 아티스트에게 팬들의 마음을 전달하고, 음악으로 팬들과 소통하는 시상식으로 화제를 모았는데요. 당시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서는 이용진과 전소민이 MC를 맡고 AB6IX, ITZY, IVE, Kep1er, NCT DREAM, SF9, TNX, VIVIZ, 강다니엘, 골든차일드, 더보이즈, 드림캐쳐, 르세라핌, 블리처스, 비오, 싸이, 알렉사, 오마이걸, 유주, 이무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펜타곤, 포레스텔라, 프로미스나인, 헤이즈 등 K-POP 스타들이 총 출동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이에 시즌에서는 공연 무대와 레드카펫 다시 보기를 이용권 가입자들 대상으로 무료 제공합니다.

◆ 시즌 : 중국 최초의 부정부패 퇴치 계몽극 ‘홍무대안’

시즌에서 중국 최초의 부정부패 퇴치 계몽극 ‘홍무대안’ 상, 하편을 모두 만나보세요. ‘홍무대안’은 주원장 시기를 배경으로 한 옴니버스 드라마로, 전체 5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됐습니다.

각각의 스토리마다 상상을 초월하는 부정과 함정, 모략들을 보이며 마음 깊은 곳의 탐욕을 심도 있게 해부해 보여줍니다. 현재를 살아가는 시청자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낸 작품 ‘홍무대안’ 전 편은 시즌 이용권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 가능합니다.

◆ 왓챠 : 반전의 반전… 백인 여자친구에 초대받은 한 남자의 이야기 '겟 아웃'


미국 코미디의 대부 조던 필의 영화 감독 데뷔작이자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 수상작인 ‘겟 아웃’을 왓챠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겟 아웃’은 흑인 남자가 백인 여자친구 집에 초대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호러 영화입니다. 크리스(다니엘 칼루야)와 그의 여자친구 로즈(앨리슨 윌리엄스)는 주말을 맞아 로즈의 부모님 집을 방문합니다. 크리스는 가족들의 과한 친절이 그저 딸이 흑인 남자친구를 데려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지만, 머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이상한 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코미디와 호러 스릴러 두 장르가 융화된 연출이 본능적이고 카타르시스적인 경험을 극대화하며, 사회 풍자적 요소까지 더해져 공포 영화의 새로운 문법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왓챠 : 흉부외과 부서장 자리 두고 격돌한 부녀 '굿 샘'

왓챠가 신규 익스클루시브 시리즈 ‘굿 샘’을 서비스합니다. ‘굿 샘’은 레이크쇼어 센티넬 병원 흉부외과 부서장 자리를 두고 아버지와 딸이 펼치는 숨 막히는 경쟁을 그린 메디컬 드라마입니다. 흉부외과의 샘 그리피스(소피아 부시)는 사사건건 자신을 무시하는 아버지 롭 그리피스(제이슨 아이삭스)를 직장 상사로 두고 쉽지 않은 생활을 견딥니다. 어느 날, 병원에서 발생한 괴한의 총격 사건으로 롭이 혼수상태에 빠지고, 샘은 롭을 대신해 모두의 지지를 받아 흉부외과를 이끌게 됩니다. 다양한 환자들의 에피소드를 통해 감동적인 순간을 만들어내면서도, 샘과 롭의 정치 싸움에서 빚어지는 예측불허의 전개로 긴장감을 전달하는 작품입니다.

강소현
ks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