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고객 만족도 91.5%"…민원 응대에 집중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원이 고객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91.5%의 만족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코인원은 지난해 3월 22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1년간 고객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자체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에 응답한 고객 총 14,221명 중 무려 91.5%(매우 만족 78%, 만족 13.5%)가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세부 항목을 들여다보면 신속성(90.5%)과 정확성(91.3%), 친절성(92.8%)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는 코인원의 적극적인 민원 처리와 고객의소리(VOC) 분석에 집중해 온 결과라는 설명이다.
코인원에 따르면 고객센터는 온・오프라인 4개 채널을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민원 응대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온라인 채팅상담의 경우, 당일 내 응대율 100%를 기록 중이다. 또한 지난해부터 콜백서비스를 도입해 전화상담이 몰리는 시간대 통화연결이 안 된 고객에게 100% 당일 콜백을 진행하고 있다.
장석원 이용자보호센터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는 코인원 고객센터의 민원 응대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평가인만큼 의미있는 결과"라며 "고객 목소리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한층 선도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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