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DD퇴근길] 만 나이 좋으시죠?…'영화관람료 소득공제도 놓치지 마세요'

박세아 기자

디지털데일리가 퇴근 즈음해서 읽을 수 있는 [DD퇴근길]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혹시 오늘 디지털데일리 기사를 놓치지는 않으셨나요? 퇴근 앞두고 저희가 요약 정리한 주요 기사를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전체 기사는 ‘디지털데일리 기사 하단의 관련뉴스(아웃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는 7월1일부터 영화관람료도 소득공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내달 1일부터 영화관람료에 대한 문화비 소득공제를 시행합니다. 영화관람료 소득공제는 기존 문화비 소득공제와 같이 총급여 7000만 원 이하 근로소득자 중 신용카드 등 사용액이 총급여액의 25%가 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공제율은 30%고, 공제 한도는 문화비·전통시장·대중교통 사용분에 대한 소득공제를 합해 총 300만 원입니다. 영화관람료에 대한 소득공제는 2023년 7월 1일 사용분부터 적용됩니다.

초거대AI추진협의회 출범…105개 기업 AI 환경에 함께 대응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빠르게 변화하는 인공지능(AI) 산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초거대AI추진협의회’를 출범했다고 밝혔습니다. KOSA는 국내 AI 기업들 간 상호협력을 강화하고 업계 목소리를 대표하는 협의체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올해 상반기부터 협의회 설립을 추진했습니다.

네이버클라우드와 LG AI연구원은 지난 4월 KOSA가 개최한 발기인 회의에서 공동 회장사로 추대됐습니다. 이날 네이버1784에서 진행된 초거대AI 추진협의회 발족식에는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고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와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 배경훈 LG AI연구원장,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 등 9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호요버스 ‘원신’ 국내 최대 행사 열린다…7월20일 개최

‘원신’ 국내 최대 행사 격인 ‘원신 2023 여름축제’가 다음달 20일부터 23일까지 올림픽체조경기장과 야외 행사장인 한얼광장에서 열립니다. 실내 행사장 입장권은 오는 30일 정오부터 인터파크티켓 페이지를 통해 판매됩니다. 내일 원신 게이머들의 예매를 위한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는데요.

원신 4번째 지역인 ‘수메르’를 콘셉트로 펼쳐질 이번 행사는 이용자 작품으로 이뤄진 2차 창작 부스를 비롯해 ▲굿즈 픽업존 ▲코스프레 퍼레이드 ▲미니 게임 ▲푸드트럭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들이 마련됩니다.

실내 행사장 입장권을 구매한 이용자는 2차 창작 부스들을 방문할 수 있으며 웰컴 키트로 ‘풀 슬라임 풍선’과 ‘허공 단말기’ 굿즈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행사 피날레인 이용자 참여형 콘텐츠 코스프레 퍼레이드도 관람할 수 있답니다.

삼성페이에 국제학생증 …삼성전자, 서비스 지원 시작

삼성전자가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페이에 국제학생증(ISIC) 등록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삼성페이 사용자는 실물 국제학생증을 별도 소지하지 않아도, 삼성페이를 통해 신분을 증명하고 학생 할인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국제학생증은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등 114개 국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물 국제학생증처럼 해외 박물관, 숙박, 음식점, 쇼핑 등에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등록 방법은 간단합니다. 삼성페이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뒤, 모바일 신분증 메뉴에서 학생증 추가를 선택해 국제학생증을 등록하면 됩니다. 다만 영화관람료 소득공제는 영화상영관 입장권 구매에 지출한 금액에 대해 적용되며, 팝콘 등 식음료와 기념품(굿즈) 구매비용은 소득공제 범위에서 제외됩니다. 문체부는 영화관람료 소득공제가 원활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지난 4월1일부터 ‘영화관람료 소득공제 사업자’ 접수를 받고 있는 가운데 자세한 방법은 문화비 소득공제 누리집과 ‘문화포털’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세아 기자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