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티맥스티베로-KB데이터시스템, 손잡고 금융시장 DMBS 시장 공략 박차

이종현 기자
왼쪽부터 김명원 KB데이타시스템 대표와 김대기 티맥스티베로 대표 ⓒ티맥스티베로
왼쪽부터 김명원 KB데이타시스템 대표와 김대기 티맥스티베로 대표 ⓒ티맥스티베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티맥스티베로와 KB데이타시스템이 금융시장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시장 공략을 위한 비즈니스 협력에 나선다.

티맥스티베로는 KB데이타시스템과 함께 각사가 보유한 영업, 제품, 기술지원체계 노하우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마케팅 전략과 실행 방안의 제안 및 구현에 이르는 전 과정을 긴밀하게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양사의 협력은 티맥스티베로의 DBMS ‘티베로’의 도입 확대와 기술지원 체계 강화를 중점으로 이뤄진다. 티맥스티베로는 작년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티베로7’를 출시했다. 티베로7은 작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의 글로벌 상용 소프트웨어(SW) 명품대상에서 대상인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티맥스티베로는 KB데이타시스템과 협력해 자사 제품력을 고도화하는 동시에 금융권에 최적화된 DBMS 표준체계 마련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또 금융권 핵심 기간계 업무 및 정보계 업무에 원활하게 적용 가능한 DBMS 표준 체계도 마련한다.

티맥스티베로 김대기 대표는 “금융 시장을 선도하는 KB데이타시스템과 전략적 비즈니스 제휴를 통해 금융권 DBMS시장에서 티맥스티베로의 역할을 확장해 나가겠다”며 “긴밀한 파트너로서 금융권 DBMS의 표준 체계를 마련하고, 공동의 발전을 위해 자사 DBMS 제품력 및 기술지원 체계 등 성장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