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AI가 자기소개서 초안 작성에 코칭까지… 사람인, 서비스 고도화

이종현 기자
[ⓒ사람인]
[ⓒ사람인]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사람인이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자기소개서(이하 자소서)의 초안 작성부터 코칭까지 돕는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

사람인은 기존 코칭 및 초안 작성 서비스 사용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자사 AI 기반 자소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람인 플랫폼 내 자소서 작성 화면에서 챗GPT 기반 자소서 초안 생성과 AI를 활용한 내용 개선, 사용자의 직접 수정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도록 개선했다. 기존에 자소서 초안 생성 페이지와 사용자의 직접 작성 페이지가 나눠져 있던 것도 통합됐다.

자소서 작성 후 ‘Ai 업그레이드’ 팝업창을 통해 즉시 AI를 통한 수정이 가능하다.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 등 설정한 문항에 따라 내용을 다듬어 주는 ‘문항에 맞춘 업그레이드’ ▲어색한 문장, 구문을 자연스럽게 개선해 주는 ‘글 업그레이드’ ▲개별 문단 내용을 요약한 소제목을 자동으로 문단 상단에 넣어주는 ‘소제목 추가’ 등 기능이 준비돼 있다.

사람인은 “최근 AI 자소서 초안 생성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73%가 초안 생성을 직접 작성보다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인적자원(HR) 업계 최초로 AI를 도입하고 연구해 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용자 어려움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AI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며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