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애드저스트, 마케터용 AI 기반 측정 솔루션 ‘인사이트’ 출시

이종현 기자
[ⓒ애드저스트]
[ⓒ애드저스트]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모바일 마케팅 애널리틱스 플랫폼 애드저스트가 첫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출시했다. AI AI 및 머신러닝(ML)을 기반으로 마케팅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솔루션 ‘인사이트’다.

애드저스트는 첫 AI 추천 모델 기반 솔루션 인사이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마케터는 인사이트의 통제집단합성법을 통해 데이터 변수를 제거할 수 있다. 고도의 적응성을 가진 증분 모델을 통해 계절 효과와 같은 외부 변수 영향을 파악할 수 있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예산 증액과 같은 특정 마케팅 관련 결정이 투자대비수익률(ROI)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는 ‘증분 효과’를 측정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애드저스트의 설명이다. 증분 분석은 새로운 광고 채널이나 캠페인, 예산 변화, 계절 효과의 실제 가치를 타 마케팅 활동에 따른 영향과 분리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론이다.

인사이트는 애드저스트의 기존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인사이트의 테스트와 정교화 단계를 거친 상태다.

케이티 매딩(Katie Madding) 애드저스트 최고제품책임자(CPO)는 “모바일 업계의 개인정보보호 강화와 집계 데이터 측정 방식 도입에 따라, 마케팅 효과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더욱 복잡해졌다”며 “인사이트와 같은 툴이 없다면 캠페인 최적화와 예산 편성 관련 결정을 추측에만 의존할 수밖에 없어 단기 측정 데이터만 보게 돼 큰 그림을 못 보게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박선우 애드저스트 코리아 지사장은 “애드저스트는 언제나 마케터들이 진행하는 캠페인이 실제로 비즈니스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차세대 솔루션에 전념하고 있다”며 “애드저스트는 첫 AI 솔루션 인사이트를 비롯해 다양한 분석과 인사이트를 제공해 앱 마케터들이 한국 앱 시장에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