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엘라스틱코리아, 28일 시맨틱 검색 엔진 발전과 검색 기술 미래 전망 웨비나 개최

이상일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엘라스틱코리아(Elastic Korea)가 오는 28일 디지털데일리 웨비나 플랫폼 'DD튜브'에서 '시맨틱 검색 엔진의 우수성: 생성형 AI 시작하기'를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이번 웨비나는 시맨틱 검색의 최신 동향과 엘라스틱의 혁신적인 기술을 소개하며, 생성형 AI의 시작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병주 상무는 이번 웨비나에서 시맨틱 검색 엔진의 발전과 검색 기술의 미래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그는 텍스트 기반 검색에서 벡터 검색으로의 전환이 어떻게 검색 품질을 혁신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보다 의미 있는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다룬다. 특히, 엘라스틱의 하이브리드 서치 기술이 어떻게 텍스트 검색과 벡터 검색의 장점을 결합해 최적의 검색 경험을 제공하는지에 대해 발표한다.

이 자리에선 또한 엘라스틱이 새롭게 선보이는 Elastic Learned Sparse Encoder(ELSER)와 E5 모델에 대한 소개도 진행된다.

이번 웨비나는 엘라스틱의 다양한 기술과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이 생성형 AI를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며, AI와 검색 기술의 미래를 전망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