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마우저, 맥심 의료장비 보호용 제품 공급

김도현

[디지틸데일리 김도현기자] 전자부품 유통업체 마우저일렉트로닉스(이하 마우저)가 맥심인터그레이티드(이하 맥심)의 의료장비 보호용 제품을 공급한다.

8일 마우저는 맥심이 생산하는 DS28E39 및 DS28E84 딥커버 인증 장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장치를 이용해 사물인터넷(IoT) 노드, 장치 관리, 보안 주변장치, 의료용 센서 같은 애플리케이션(앱)에 대해 보호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DS28E39는 ECDSA(타원 곡선 전자 서명 알고리즘) 공개 키 기반의 보안 인증 장치, 맥심이 특허를 보유한 물리적 복제 방지 기능 기술이 적용됐다. 작동 상태를 탐지하거나 관찰하려고 시도하면, 중요한 회로 특성이 변경된다. 이때 칩의 암호화 기능을 사용, 고유한 값을 검색하지 못하도록 방지한다.

DS28E84는 의료장비용으로 설계된 내방사선성 보안 인증 장치다. 살균 과정에서 발생하는 방사선에 노출되면 자동 식별, 보정 및 데이터 생성 같은 업무 등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수 있다. 높은 내방사선 성능을 제공, 사용자는 의료용 살균 과정에 대한 데이터를 생성하거나 보정하는 등 기능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표준 및 증속 구동 속도에서 간편하게 집적시켜 회로를 설계할 수 있다.

<김도현 기자>dobest@ddaily.co.kr

김도현
dobest@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