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GS ITM 이윤석 상무,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이종현
오른쪽 GS ITM 경영전략본부장 이윤석 상무
오른쪽 GS ITM 경영전략본부장 이윤석 상무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GS ITM은 자사 경영전략본부장 이윤석 상무가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자리 창출, 일자리의 질 개선, 청년 고용 촉진 등에 선도적 역할을 한 개인과 단체에 수여하는 정부포상이다.

이윤석 상무는 ▲능력 중심의 채용 문화 구축 ▲일자리 창출 ▲청년 채용 확대 ▲일·생활 균형 실천 등에 앞장선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실무 능력 중심의 채용 제도 확립을 주도한 것을 인정받았다.

GS ITM은 이 상무 주도로 채용 절차를 출신학교, 나이, 전 직장 규모 등의 스펙 대신 개인 역량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이와 같은 채용 제도를 통해 최근 2년 동안 414명이 입사했다.

이밖에 고등학교 현장실습과 대학생 인턴 제도 신설 및 정규직 채용 연계, 남성 직원의 육아휴직 장려, 시간 단위 연차휴가제 도입, 사내 FA 제도 운영 등도 추진했다.

이윤석 상무는 “회사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채용과 인사 문화를 과감하게 혁신하고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기업의 의무이자 성장의 열쇠라는 믿음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