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GS ITM, 모바일 쿠폰 마케팅 플랫폼 ‘스티키’ 오픈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GS ITM은 모바일 쿠폰 마케팅 플랫폼 ‘스티키’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GS ITM은 유통 및 커머스 분야에서 멤버십 및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쌓아온 기술과 역량을 바탕으로 스티키를 개발했다고 전했다. 모바일 쿠폰을 중심으로 멤버십 관리, 혜택 및 구독 관리, 대면 인증 등 쿠폰 마케팅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통합한 것이 특징이다.

기업은 스티키를 통해 멤버십 등급, 구독 형태 등에 따라 혜택을 세분화해 모바일 쿠폰 형태로 제작한 후 그룹별로 발송하고 관리할 수 있다.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 맞는 모바일 쿠폰 상품의 개발과 발송도 가능하다. 일반적인 제품 및 서비스의 교환권은 물론 금액형 쿠폰, 횟수 차감형 쿠폰, 대면 인증 쿠폰 등 다양한 유형의 모바일 쿠폰을 만들어 발송할 수 있다.

대면 서비스를 염두에 둔 인증 관리 기능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렌털 상품 관리, 중고 거래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의 경우 방문 및 대면이 필수적임에도 불구하고 관련 데이터나 시스템이 미비하다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티켓이나 출입증 형태의 모바일 쿠폰을 발급하고 사용함으로써 상호 인증을 진행하고 보안을 제고할 수 있다. 방문 계획 알림부터 일정 공유, 쿠폰 발송, 대면 인증, 방문 확인과 기록 전송에 이르는 방문 관리 프로세스도 체계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GS ITM은 구독 관리 기능 강화로 차별화를 꾀했다. 관리자는 정책을 설정하기만 하면 쿠폰 발송, 자동 결제, 구독 연장 등의 구독 관리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구독형 멤버십부터 멤버십 등급이나 혜택에 따라 복합 적용되는 구독 서비스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다. 필요할 경우 시중에 유통되는 모바일 교환권을 통합해 발송하고 관리할 수도 있다.

다양한 표준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적용과 시스템 연동도 지원한다.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캠페인 시스템, 회원 데이터베이스(DB) 등 기업의 자체 시스템을 스티키와 연동해 보다 효율적인 쿠폰 마케팅을 할 수 있다고 피력했다. GS ITM의 메시징 솔루션인 ‘유스트라 톡(U.STRA TALK)’과 함께 사용할 경우 카카오 알림톡, 네이버 톡톡, 이메일, SMS 등으로도 쿠폰과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정보영 GS ITM 대표는 “멤버십 서비스가 모바일 중심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스템 미비로 인해 단순 마케팅만 진행하고 있는 기업들의 애로사항에 주목해 스티키를 오픈하게 됐다”며 “GS ITM의 멤버십 및 CRM 노하우를 플랫폼화한 스티키는 마케팅 고도화를 꿈꾸는 기업에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